본문

뉴스 > 전국

경기도 "과태료·과징금 체납 1661명 은닉 코인 61억 압류...국내 최대 규모"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기도청 전경경기도청 전경

(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는 과태료·사용료·과징금 등 세외수입 체납인 1661명의 암호화폐 61억원을 압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들의 체납액은 114억원이고, 이번 압류액은 국내 최대 규모라고 도는 강조했다.


도는 지난 5~8월 세외수입 100만원 이상 체납인 2만9656명의 암호화폐 거래와 보유내역을 전수조사했다.


김민경 도 조세정의과장은 "최근 몇 년간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암호화폐로 재산을 은닉한 세외수입 체납자가 있을 것으로 보고 이들에 대한 징수 활동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적발 사례를 보면 고양시에서 의류도매업을 하는 A씨는 암호화폐 5억원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불법 증축 공장에 부과된 이행강제금 2000만원을 내지 않았다.


남양주시에서 냉동식품업을 하는 B씨는 도지코인 등 암호화폐는 6억원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지난 2017년에 부과된 불법 용도 변경 이행강제금 등 4000만원을 납부하지 않았다.


도는 이들이체납액을 납부하지 않으면 압류해 놓은 암호화폐를 강제 매각하는 추심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EBS 세계의 명화] 조 블랙의 사랑 출연진·줄거리·...
'조 블랙의 사랑' (사진=유니버셜스튜디오 제공)EBS '세계의 명화'가 방송된 가운데 '조 블...
이종구 나이 72세에 아내와 주문진...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속풀이쇼 동치미'(사진제공=MBN)나...
김옥빈X신하균 주연 영화 '악녀' ...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악녀'(사진제공=NEW)김옥빈, 신하균...
실화탐사대 영탁, 막걸리 상표권 ...
영탁(사진='실화탐사대' 방송화면 캡처)'실화탐사대...
[종합]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 ...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갯마을 차차차'(사진제공=tvN)'갯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6일 [일]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