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국대 경주캠퍼스,2020년 1인 평균 장학금 374만원 지급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대구·경북·강원지역 사립대학 중 장학금 지급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대경주캠퍼스 전경동국대경주캠퍼스 전경

2021년 대학알리미 정보공시에 의하면 동국대경주캠퍼스는 2020학년도 등록금 대비 장학금 지급률에서 최근 교육부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된 대·경·강원권 14개 사립대학 중 4위를 기록했다.


등록금 대비 장학금 지급률은 학생이 부담한 등록금 대비 학생에게 지급한 장학금 비율로 비율이 높을수록 등록금 실제 부담률이 낮은 것을 의미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21년 대학정보공시를 기준으로 2020년에 학생 1인당 평균 374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장학금 지급률이 높은 배경에는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교육부를 비롯한 국고 사업을 수행하며 학생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원하는 데에 있다.


또한 전국 비수도권 사립대 13위 수준에 이르는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높은 기부금 수입도 배경이 되고 있다.


2022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장학 혜택도 신설했다.


수시모집 교과, 면접, 지역인재, 참사람, 불교추천인재(일반) 전형 지원자 중 한의예과, 의예과를 제외한 최초합격자 전원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수시 충원 1차 합격자에게는 장학금 50만원을 지급한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교육 경쟁력은 대·경·강원권 대학 중에서도 평균을 상회할 정도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장학금을 확대했고, 실제 학생들이 행복한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시설과 복지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 3년간 교육부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된 만큼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풍부한 장학금 지원으로 학생들을 경쟁력 있는 미래 인재로 키워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3일 교육부가 발표한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최종 결과 안내'에서 일반재정(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대학으로 선정됐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이번 진단 평가 대부분 분야에서 권역 내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된 대학들의 평균 점수를 상회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전공 및 교양 교육과정 운영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최근 3년간에도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연간 약 40억, 총 120여 억을 지원받아 교육 혁신에 투입하고 있다. 올해 사업 선정에 따라 2022년부터 3년간 120억 규모의 대학혁신지원사업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배민쇼핑라이브 대용량에어프라이어, 캐시워크 돈버는...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6일 오후 5시 캐시워크 돈버는퀴...
베스킨라빈스, 클래식 오르골 시계...
베스킨라빈스 오르골 시계 (사진-배스킨라빈스 제공)베스킨라빈...
황치열, 2년만 콘서트 성료…영화...
가수 황치열이 2년 만에 개최한 ‘2021 황치열 콘서트 – 영...
김민규, ‘설강화’ 출연…정해인...
배우 김민규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설강화 : snowdrop’(극본 ...
[가상화폐 시세] 지엑스체인 21% ...
지엑스체인지엑스체인이 상승하고 있다.6일 오후 3시 17분 기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6일 [월]

[출석부]
몽쉘크림3000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