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산시 성연면 "출산축하 선물꾸러미 사업 300번째 주인공 탄생"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서산시 성연면 주민자치회 임원들이 출산출하 선물꾸러미 사업 300번째 주인공 가정을 방문해 선물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선호 부회장, 고동현 씨, 이성열 회장, 김종길 성연면장. (서산시 제공)충남 서산시 성연면 주민자치회 임원들이 출산출하 선물꾸러미 사업 300번째 주인공 가정을 방문해 선물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선호 부회장, 고동현 씨, 이성열 회장, 김종길 성연면장. (서산시 제공)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모든 주민들로부터 축하와 사랑을 받은 만큼 아이가 건강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온 힘을 쏟겠습니다."


충남 서산시 성연면이 출산장려시책의 하나로 추진하는 '도담도담 성연, 출산축하 선물꾸러미사업'의 300번째 주인공이 탄생했다.


성연면주민자치회 이성열 회장을 비롯한 임원 3명은 14일 고동현(38세) 씨 가정을 찾아 축하 꽃다발과 출산축하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최근 성연면에 출생신고를 마친 고 씨의 아이는 성연면이 출산축하 선물꾸러미 사업을 추진한 이후 300번째 출생아다.


성연면은 출산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살려 출산의 기쁨을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지난해 9월 이 사업을 시작했다.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이장단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체육회, 기업인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농업경영인회, 라이온스클럽 등 8개 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들 단체는 협약을 맺어 사업 소요 비용을 분담하며 매월 2회 성연면에 출생신고를 한 가정을 찾아 선물꾸러미를 전달해왔다.


선물꾸러미는 아기 이름과 출생일시가 담긴 네임액자, 축하카드, 달력과 아기용품 등으로 꾸려졌다.


특히, 네임액자와 축하카드는 주민자치센터 캘리그라피 가숙진 강사와 수강생들이 재능기부로 직접 제작한 것이어서 아이와 부모에게 더 큰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 같은 지역민들의 정성이 담긴 선물에 아이를 출산한 부모들의 반응은 아주 좋다.


김종길 성연면장은 "마치 내 아이, 내 손자가 태어난 것처럼 기쁜 마음으로 정성을 보태 출산을 축하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정주여건 개선에 발맞춰 주민들의 지역공동체를 위한 이 같은 노력이 합해진다면 성연면이 더욱 살기 좋은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연면은 지난해 월평균 24명씩 모두 288명의 아기가 새로 태어나며 서산시 전체 출생아 수의 25.3%를 차지했다.


주민 평균 연령도 34.8세로 시 평균 연령보다 무려 9.3세가 낮아 젊은 지역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하며 시 전체 인구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수아레즈 '들어가라!' [MK포토]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뱅크파크에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필라델...
제주시, '문화도시제주' 블로그 댓...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문화도시제...
수아레즈 '간절함을 담아' [MK포토...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송가인, 연습도 실전처럼…시구 연...
가수 송가인이 영상을 공개했다.26일 송가인은 자신의 인스타그...
쉴트 감독 "김광현, 더 많은 기회 ...
마이크 쉴트(53)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감독은 불펜으로 변신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