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전도시철도, 추석 연휴 고객 안전수송 대책 추진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도시철도공사 김경철 사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대전의 관문인 도시철도 대전역을 찾아 추석연휴 대비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대전도시철도공사 김경철 사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대전의 관문인 도시철도 대전역을 찾아 추석연휴 대비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대전도시철도공사는 오는18일부터22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에 대비한 시설물 안전 수송대책을 마련하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공사 김경철 사장은 대전의 관문인 도시철도 대전역구암역을 찾아시설물 점검을 실시하고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특히,지난8월 새로이전한 유성시외버스에서 구암역과의 이동 동선을 따라 코로나19방역및 주요 시설물 상태를 꼼꼼히 살폈다.


한편,연휴 마지막 날 대전도시철도는 연장 운행은 하지 않는다.서울은명절연휴 마지막 날 귀경객이 많고 귀가편의를 위해 연장운행을 하지만대전은 평소보다 이용객이 적기 때문이다.서울을 제외한 다른 지방에서도 연장운행은 하지 않고 있다.대신 연휴기간 중 이례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비상대기열차를 운용한다.


또 연휴 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상황에 이용 가능한 역세권 주변 병원약국 등을 알 수 있는'역세권 안심리스트(병원약국식당)'를 안내한다.'역세권 안심리스트'는 도시철도22개 역사 게시판과 홈페이지에게시되며 각 역에 문의하면 필요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 열차통제와 비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6일부터22일까지 토목전기전동차 등 분야별 특별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연휴 중 도시철도에 대한 이용문의는 공사 종합상황실(☎042-539-3210)로연락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배민쇼핑라이브 해남 꿀고구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배민쇼핑라이브 해남 꿀고구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해남 꿀고구마 배민 쇼핑라이브',...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해남 꿀고구마 배민 쇼핑라이브', ...
[국제농구연맹 아시안컵] 여자농구...
국제농구연맹 아시안컵한국 여자농구가 뉴질랜드와 경기를 펼친...
장원영X엔하이픈 성훈, 뮤직뱅크 ...
그룹 아이즈원 출신 장원영과 엔하이픈 성훈이 KBS2 '뮤직뱅크' ...
[특징주] 정산애강 10% 강세 '이재...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정산애강 주가가 가파른 상승...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