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강덕 포항시장, 추석 앞두고 농산물도매시장 찾아 유통종사자 노고 격려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강덕 포항시장이 14일 포항농산물도매시장의 경매현장을 방문해 유통 종사자들에게 격려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 = 포항시) 이강덕 포항시장이 14일 오전 포항시 농산물도매시장의 경매현장을 방문해 유통 종사자들에게 격려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 = 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14일 추석맞이 민생현장 방문으로 북구 흥해읍에 있는 포항시농산물도매시장을 찾았다.


이날 농산물 경매는 청과 1동, 2동에서 포항청과(주), 대구경북능금농협, 포항농협의 3개 법인공판장 소속 중도매인과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농산물 유통 환경은 비대면 거래가 늘면서 농산물을 인터넷 등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급증했고, 그동안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았던 소비자까지도 온라인 거래에 참여해 농산물도매시장의 도소매 상인들은 매우 힘든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추석을 맞아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는 포항시 농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한 이강덕 시장은 경매 상황을 직접 보며, 도소매상인들로부터 애로사항을 듣고 농산물도매시장 유통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강덕 시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리농산물이 소비지 구석구석 유통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농산물 유통 종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모두 힘을 모아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딛고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라고 격려했다.


포항시 농산물도매시장은 2001년에 개장해 유통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한편 전문성을 강화에 오고 있으며, 연간 3만톤 이상의 농산물이 거래되고 있어 우리지역 농산물 수급 조절을 통해 농산물 가격안정과 농업발전에 큰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한편, 포항시는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시 자체 재원 19억 원을 투자해 지난 7월 도매시장 내에 양념동(관련상가) 신축공사를 시작해 내년 4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농산물도매시장 양념동은 농산물의 다기능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농산물 통합유통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통해 지역농업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갈 전망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윤지 결혼, 이상해 훈남 아들 화제
이상해 아들 최우성 씨 (사진-여유만만 캡쳐)가수 김윤지가 이상해, 김영임 부부의 아들과 백년가약을 맺었...
치어리더 정지호 '쭉 뻗은 美친 몸...
치어리더 정지호가 몸매가 드러나는 초밀착 블랙 의상으로 섹시...
전소미, 뜨거운 햇살 아래 복근 노...
가수 전소미가 복근을 노출했다.전소미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
세인트루이스, 16연승 질주...PS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세인트루이스는 ...
퀸 와사비, 치명적인 수영복 자태...
래퍼 퀸 와사비가 아찔한 몸매를 자랑했다.26일 퀸 와사비는 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세트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죠스떡볶이 1인세트 죠스떡볶이 1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