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직능단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앞장 훈훈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주시 곳곳에서 이웃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봉사활동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중앙탑면 지역사회단체(사진=중앙탑면)중앙탑면 지역사회단체(사진=중앙탑면)

중앙탑면 지역사회단체는 지역 내 홀몸노인 석 모 씨(남·76)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힘을 모았다.


중앙탑면명예사회복지공무원, 충주시자원봉사센터, 작은사랑봉사회, 충주라이온스클럽 등에 소속된 26명의 인원은 노후된 주택 주변의 제초작업, 쓰레기 수거, 실내 청소, 도배 작업 등을 실시했다.


특히, 작은사랑봉사회에서는 새 이불을 기탁하며 석 모 씨의 쾌적한 생활을 지원하기도 했다.


석 모 씨는 "건강이 나빠져 청소조차 하기 힘든 상황이었는데 주민들이 다 같이 찾아와 도움을 주어 감사할 따름이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엄정면에서도 민·관이 협력해 이웃의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일에 구슬땀을 흘렸다.

엄정면 직능단체(사진=엄정면)엄정면 직능단체(사진=엄정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도 활동하는 엄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엄정면이장협의체, 엄정면축체추진위원회, 마수리·마구깐 봉사단 등은 장기 입원 치료 후 건강이 호전되어 퇴원하게 되었으나 주거환경이 열악해 생활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이웃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엄정면행정복지센터와 직능단체는 여러 차례 회의를 거듭한 끝에 후원금 지원 및 집수리 봉사단과의 합작으로 이틀에 걸쳐 단열도배 및 장판, 난방시설작업, 수도 설비, 미장 작업, 간이욕실 설치, 전기작업 등 대대적인 주거환경 개선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잡목과 잡풀로 통행에 문제가 있던 앞마당도 집게차와 포크레인 등을 동원해 진입로와 마당 공간을 만들었다.

살미면지사협(사진=살미면)살미면지사협(사진=살미면)

살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문)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0여 명은 지역 내 홀몸노인 가정을 찾아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집수리 활동을 전개했다.


이종문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노후된 환경에서 거주하고 있는 홀몸노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주거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시 관계자는 "이웃의 일을 자신의 일처럼 아끼고 돌보는 모범 시민의 모습에 감동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시민의 행복과 안전한 삶에 더 가까운 충주를 위해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식약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식약처'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리워...
최현미, 브라질 시모네다시우바 상...
WBA 슈퍼페더급 세계챔피언 타이틀 매치 최현미 (사진-최현미 인...
[속보] 광주경찰청 "광산구서 배회...
속보 (사진-국제뉴스DB)광주경찰청이 실종자 찾기에 나섰다.18일...
집사부일체 윤석열 집·반려견 공...
윤석열 (사진-집사부일체 제공)'집사부일체'에 윤석열 전 ...
결단 내린 LG, 이형종 1군 말소…...
연패에 빠진 LG 트윈스가 1군 엔트리 조정을 통해 분위기 반전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18일 [토]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