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원도관광재단, 운탄고도 트레킹 개최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운탄고도 트레킹 홍보 포스터. 제공=강원도운탄고도 트레킹 홍보 포스터. 제공=강원도

(강원=국제뉴스) 김강태 기자 = 강원도관광재단은 내년 5월에 본격 개통하는 '운탄고도'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구름을 품은 원시 숲길, 운탄고도 트레킹' 사업을 다음달 9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도와 폐광지역 4개 시·군이 동부지방산림청과 함께 개발한 '운탄고도'는 석탄을 나르던 길을, 백두대간을 횡단하는 명품 트레킹 코스로 만든 것으로 영월 청령포, 정선 만항재, 태백 황지연못, 삼척 미인폭포 등 폐광지역 4개 시·군을 대표하는 관광지와 숲길 등 지역별 명소 감상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영월, 정선, 태백이 만나는 '만항재'를 출발해 도롱이 연못에 도착하는 기본 코스와, 정선 '새비재'까지 전체 거리 32km 구간을 완주하는 장거리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완주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뉴발란스에서 제공하는 완주기념 선물을 제공하며, 특별 이벤트로 켄싱턴리조트앤호텔에서 제공하는 숙박권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며, 기본 코스를 이용한 참가자는 강원랜드에서 운영하는 하이원탑 곤돌라를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하이원리조트 운영시설을 할인해서 방문할 수 있다.


본 행사는 산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운탄고도 공식홈페이지에서 선착순 999명을 대상으로 사전접수를 받는다.


박정현 관광콘텐츠팀장은 "'집콕' 생활을 잠시 벗어나, 해발 1,330m 고원지대를 따라 천혜의 자연이 수 놓은 아름다운 원시 숲길을 비롯해 백두대간의 웅장한 절경이 끝없이 펼쳐지는 신비한 탐험로를 경험할 좋은 기회"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하는 운탄고도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예방접종 인센티브 늘려 국민 접종률 80%까지 올릴 ...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습(서울=국제뉴스) 최철호 기자 =국내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지 204일만인...
韓, 25∼34세 고등교육 이수율 OEC...
(사진=원광대학교병원) 신규 간호사 채용 면접 응시자 대기 모...
가덕도 신공항·제주 제2공항 공항...
가덕도 신공항 건설 예정 부지/제공=국제뉴스/DB정부가 가덕도 ...
공공부문 여성 관리자 임용 목표 2...
이인호 인사혁신처 인사혁신국장이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1...
민동성 감독대행 첫 경기서 승리…...
민동성 감독대행 첫 경기서 승리…안산그리너스FC, 8위로 상승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