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작구, 안전한 귀갓길 조성을 위한LED 안내판설치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LED 비상벨 안내판 설치 전후 사진LED 비상벨 안내판 설치 전후 사진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주민들의 안전한 귀갓길 조성을 위해 'CCTV 및 비상벨 LED안내판' 구축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CCTV 및 비상벨 LED안내판'은 발광다이오드(LED)를 탑재하여 야간 시인성을 개선한 것으로 야간에도 안내판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위급 상황 시 비상벨을 쉽게 찾아 신고할 수 있다.


기존 CCTV 및 비상벨 안내판에 조명이 없어 보행자가 야간 인식의 어려움이 있는 점을 보완한 것이다.


구에서 운영 중인 CCTV 757개소 중 여성안심귀갓길과 범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셉테드 기법으로 설치된 CCTV를 우선 설치 대상으로 선정했다.


설치지점은 ▲방범 ▲어린이보호 구역 ▲그린파킹 구역 ▲공원 등 총 168개소로 오는 11월말까지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cctv led 안내판 설치cctv led 안내판 설치

LED 안내판 설치가 완료되면, 야간 시인성 개선으로 주민들이 어두운 골목길을 오가며 느껴야 했던 불안감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오는 연말까지 사업비 8억원을 투입하여 ▲관내 막다른 골목길 ▲범죄 취약지역 ▲어린이 보호구역 등에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32대를 신규설치 할 계획으로, CCTV 확충을 통해 범죄 예방과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할 방침이다.


문정순 미래도시과장은 "LED 안내판 설치로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길조성과 더불어 범죄예방 효과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범죄 없는 안전한 도시 동작을 구현하기 위해 첨단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현미, 브라질 시모네다시우바 상대 타이틀 방어전 ...
WBA 슈퍼페더급 세계챔피언 타이틀 매치 최현미 (사진-최현미 인스타그램)WBA 슈퍼페더급 세계챔피언 최현...
[속보] 광주경찰청 "광산구서 배회...
속보 (사진-국제뉴스DB)광주경찰청이 실종자 찾기에 나섰다.18일...
'사랑의 가족' 천생연분 부부ㆍ프...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사랑의 가족'(사진제공=KBS 1TV)서...
'유스케' 문세윤, 아이유 '밤편지'...
라비가 신인 가수 '부끄뚱' 문세윤과 함께 '유희열의 스케치북'...
핫이슈 형신, 투톤 헤어도 찰떡 소...
7인조 걸그룹 핫이슈 (HOT ISSUE) 멤버 형신의 개인 콘셉트 포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18일 [토]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세트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죠스떡볶이 1인세트 죠스떡볶이 1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