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완주군 박성일 군수, 목민관클럽서 일자리 혁신 강의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완주군) 박성일 군수 (사진=완주군) 박성일 군수

(완주=국제뉴스) 이정권 기자 = 박성일 완주군수는 최근 온라인으로 개최된 '목민관클럽 제17차 정기포럼'에 참석해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 일자리 혁신 사례와 개선 과제'를 발표했다.


박성일 군수는 활동사례 발표 시간인 '이그나이트'를 통해 "첨단 신산업 단지와 대규모 기업 유치를 통해 도심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로컬푸드와 연계한 지역 특성화 일자리를 만들어 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그나이트(ignite)'는 '불을 붙이다'라는 뜻으로 발표자가 직접 자신의 활동사례를 5-10분 안에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강연 방식을 말한다.


박성일 군수는 "일자리가 증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래 일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환경이 더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완주형 내일채움공제'를 지원하고 전국에서 가장 많은 사회적 농장을 운영하며 치유와 포용, 소통, 공감하는 다양한 착한 일자리를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은퇴자 공동사무실, 신중년 일자리 지원센터 운영 등 숙련된 재능과 능력을 지역사회에 기여하도록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새로운 환경 변화에 따른 발 빠른 정책 트랜드의 전환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완주군이 전국에서 유일하게 12년 연속 일자리 대상을 수상하게 된 배경에는 '완주형 포트랙 추진이 존재했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유형별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고 언급해 관심을 끌었다.


이밖에도 '이그나이트'에서는 박성일 군수를 비롯한 부산 연제구청장과 여주시장, 전주시장, 거제시장 등이 각각 발표하고 참여 단체장별 종합토론으로 이어졌다.


한편 목민관클럽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천하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이루고자 하는 지방자치단체장의 자발적인 협력과 연구, 상호교류를 위한 모임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류현진, IL 등재 이후 첫 투구 훈련 소화 [현장스케치...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다시 공을 잡았다.류현진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 피...
韓타점왕, 1루 땅볼 치고 감독 극...
KBO리그 타점왕 출신 제리 샌즈(33.한신)가 1루 땅볼을 치고도 ...
4년전으로 돌아간 류현진, 어떻게 ...
본격적으로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 글은 현재 극심한 부진을 ...
'한국기행' 정선 덕우리 마을 흙집...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장영란♥’ 한창 “근황? 퇴사 ...
방송인 장영란 남편이자 한의사 한창이 퇴사 후 근황을 전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