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양천구, 생태환경지킴이 1기 양성교육 기본과정 수료식 개최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1기 생태환경지킴이 수료식제1기 생태환경지킴이 수료식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13일 생태환경 전문가 육성을 위한 '제1기 생태환경지킴이 양성교육 기본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생태환경지킴이는 생태환경 전문 주민자원봉사자로서 직접 환경을 살피고 가꾸면서 도시의 생태계 보전을 위한 기후 행동을 실천하는 자를 말한다.


양천 생태환경지킴이 양성교육은 생태환경 일반론과 생태 모니터링 교육을 포함한 기본과정과 생태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의 심화과정으로 구성된다. 6월부터 3개월 동안 기본과정을 수강한 이번 수료자들은 10월부터 심화과정 교육을 통해 주민 대상 생태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 생태자원 모니터링에 참가하게 된다.


양성교육을 통해 배출된 생태환경지킴이는 향후 증축 예정인 'ECO SPACE 연의'(현 연의생태학습관)에서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및 운영하고 전시기획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연의생태공원, ▲신정산, ▲지양산, ▲안양천 등에서 생태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한다.


한편, 구는 주민이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공원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관내 숲과 공원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 '공원의 친구들'도 새롭게 꾸릴 계획이다. '공원의 친구들'은 ▲공원돌보미, ▲생태환경지킴이, ▲양천가드너, ▲꿈의놀이터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다.


생태환경지킴이, 공원의 친구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청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구청장은 "제1기 수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계속해서 양천 생태환경지킴이가 배출되길 바란다"며 "생태지킴이 활동을 통해 숲, 공원, 정원이 가진 가치를 도시로 확산시켜 문화가 흐르는 정원도시 양천구가 될 수 있도록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예방접종 인센티브 늘려 국민 접종률 80%까지 올릴 ...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습(서울=국제뉴스) 최철호 기자 =국내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지 204일만인...
韓, 25∼34세 고등교육 이수율 OEC...
(사진=원광대학교병원) 신규 간호사 채용 면접 응시자 대기 모...
공공부문 여성 관리자 임용 목표 2...
이인호 인사혁신처 인사혁신국장이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1...
민동성 감독대행 첫 경기서 승리…...
민동성 감독대행 첫 경기서 승리…안산그리너스FC, 8위로 상승안...
1골 1도움 세징야(대구), K리그1 3...
K리그1 30R MVP 세징야(서울=국제뉴스) 안선영 기자 = 대구 세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