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군 금빛평생학습관, 스마트폰 활용 교육 개강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스마트폰 활용교육 모습.(제공=음성군청)스마트폰 활용교육 모습.(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은 14일 금빛평생학습관 201호 강의실에서 디지털배움터 스마트폰 활용교육 강좌를 개강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디지털 기기의 활용능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특히 노년층의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개설했다.


교육일정은 오는 11월 9일까지 2개 반으로 ▲월·화반 오전 10시부터 12시 ▲목·금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14회씩 충북 디지털배움터의 전문 강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으로 스마트폰의 터치와 누르기의 차이부터 환경설정, 키오스크 교육, 기본 어플리케이션의 활용 등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이 기초 교육을 거쳐 심화과정까지 진행된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스마트폰 사용률은 증가하고 있지만, 사용방법이 어려워 제대로 활용을 못 하고 있는 상황을 한층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 A씨는 "스마트폰이 있어도 사용 방법을 몰라 전화통화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었다"며 "이번 교육으로 생활에 꼭 필요한 사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며 큰 만족을 나타냈다.


음성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 등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아직 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며 "디지털 기기 활용 등과 관련된 강좌를 금빛평생학습관에서 지속적으로 개설해 군민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교육과 관련된 사항은 음성군 금빛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수아레즈 '들어가라!' [MK포토]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뱅크파크에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필라델...
제주시, '문화도시제주' 블로그 댓...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문화도시제...
수아레즈 '간절함을 담아' [MK포토...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송가인, 연습도 실전처럼…시구 연...
가수 송가인이 영상을 공개했다.26일 송가인은 자신의 인스타그...
쉴트 감독 "김광현, 더 많은 기회 ...
마이크 쉴트(53)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감독은 불펜으로 변신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