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성군, 추석 명절 이동 자제 적극 홍보 나서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의성군][사진제공=의성군]

(의성=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의성군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군민과 출향인들에게 추석 명절동안 이동을 자제해 줄 것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집집마다 배포하는 군정 소식지인 '의성메아리'표지 등을 통해 이동을 자제하고 영상통화로 마음을 전하자는 메시지를 적극 홍보했으며, 출향인 12,000여명에게도 발송했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SNS를 통해서도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한 수칙을 널리 알리고 있다.


군은 지난해 추석 생활지원사를 통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1,873명을 대상으로 타 지역 거주 자녀들에게 '안전한 집에서 추석 보내기'안부 동영상을 제작·전송했으며, 명절 대이동을 자제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며 큰 반향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올해 설에는 SNS를 통해 출향인들에게 '고향 방문을 자제하는 대신 안부영상 편지를 보내달라'는 내용의 공지글을 올렸으며, 이에 출향인 1,000여명이 고향방문 대신 안부영상을 보내겠다는 답글을 보내오고 실제 국내외에서 영상편지도 날아들었다.


한편, 군은 오지 못하는 자녀들의 걱정을 덜고 어르신들의 아쉬움도 달래고자 명절 연휴 간 적극 돌봄을 실시하며 공백을 채워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추석 인사말을 통해 "아직은 코로나19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기에 만남 대신 마음만 듬뿍 나누시기를 부탁드린다"며"우리 모두 방역과 백신 접종에 동참해 코로나19 종식으로 그리운 얼굴들 모두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아빠" 드라마 '검은태양' 유제이(김지은), 남...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검은태양' 유제이(김지은)(사진=MBC 방송화면 캡처)드라마 '검은태양' 김지은...
18세 딸ㆍ48세 동안 엄마 틱톡커,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18세 딸, 48세 동안 엄마 틱톡커(사...
'강철부대' 최영재ㆍ이진봉ㆍ김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해방타운' 최영재(사진제공=JTBC)'...
이혜정 나이 66세에 요리 해방…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해방타운' 이혜정(사진제공=JTBC)나...
이민영, 나이 4살 동생 이유리와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편스토랑’ 이민영, 이유리(사진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5일 [토]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