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위군, 제1회 군위삼국유사 전국휘호대회 성료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군위군][사진제공=군위군]

(군위=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군위 인각사에서 한국인의 민족정신을 대표하는 삼국유사를 집필하신 일연스님을 추모하고 서예인의 저변확대를 통한 서예문화 창달에 기여하기 위한 「제1회 군위삼국유사 전국휘호대회」 작품심사(9월 3일)와 현장휘호(9월 11일)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제공=군위군][사진제공=군위군]

군위군이 후원하고 군위문화원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한문과 한글, 문인화 등 3개 부문에 대해 지난 8월 2일~31일까지 전국 서예가들로부터 401점의 작품을 접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 등에 대한 현장휘호를 거쳐 268점의 작품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에는 정연주(한문, 영천시)씨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장려상 12명, 특선 35명, 입선 211명이 선정됐다.


수상자 명단은 9월 15일(수)부터 군위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 및 전시회는 10월 중 개최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의 지역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우편으로 작품접수를 받고 장려상 이상의 최소 인원으로 현장휘호를 거쳐 심사함으로써 코로나 지역방역의 모범이 되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군위삼국유사 전국휘호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만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전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서예인들을 응원하고 지원하는데 힘쓰도록 하며, 삼국유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되새기고 후손들에게 남길 수 있도록 군위군과 전국 문화예술인들이 한마음이 되어 주실 것"을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판 잔다르크 밥할머...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판 잔다르크 밥할머니 조명(사진=KBS2)세종대왕의 세 아들이 사랑...
[20일 추석 연휴 특선영화 편성표]...
[20일 추석 연휴 특선영화 편성표] 스파이더맨 홈커밍·미나리·...
[속보]대전 코로나 확진자 34명 추...
[속보]대전 코로나 확진자 34명 추가, 동선·이동 경로 공개(국...
'홍천기' 결방…안효섭·김유정·...
‘홍천기’ 결방 아쉬움을 달랠 안효섭, 김유정, 공명의 훈훈한 ...
[속보]오후 6시 기준 전국 코로나 ...
[속보]오후 6시 기준 전국 코로나 확진자 1217명 집계 (국제뉴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