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수성구청, 수성23가동·파동 희망나눔위·황금1동...이웃사랑 실천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수성구청사진제공=수성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13일 대구시 수성구청은 다음과 같이 이웃사랑 실천이 있었다고 밝혔다.


▲수성23가동 희망나눔위, 취약계층 전통시장 상품권 전달


대구 수성구 수성2·3가동 희망나눔위원회(위원장 정상문)는 지난 9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전통시장 상품권 100장(100만 원)을 수성2·3가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 상품권은 취약계층인 홀로 사는 노인과 한부모가구 20세대에 각 5만 원 씩 전달됐다.


정상문 위원장은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추석 준비 잘하시고, 따뜻한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금1동, 향기로운 꽃차로 코로나 블루 극복해요


대구 수성구 황금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미경)는 지난 9일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황금1동 꽃차랑 사업(꽃과 차로 사랑을 나누다)'을 운영했다.


꽃차랑 사업은 황금1동 희망나눔위원회(위원장 김은희)의 후원과 우리꽃차문화교육협회 꽃차랑(대표 권광미)의 재능 기부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꽃차 프로그램은 꽃차 만들기, 꽃식초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며 향기로운 꽃으로 심신의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1차 프로그램은 지난 9일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2차는 오는 14일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미경 황금1동장은 "꽃차 힐링으로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돌봄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파동 희망나눔위, 추석맞이 선물세트 전달


대구 수성구 파동 희망나눔위원회(위원장 곽양구)는 지난 10일 추석을 맞아 저소득 가구에 참기름 50세트(7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곽양구 위원장은 "나눔 문화 정착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외롭지 않는 추석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용수 파동장은 "따뜻한 나눔이 전파돼 희망이 가득한 행복공동체 조성에 힘써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아스날 오바메양, 토트넘전 두번째 골 성공 2-0
오바메양, 스미스로우 (아스날SNS)아스날의 두번째 골이 원톱 공격수 오바메양에게 나왔다.전반전 28분께 ...
아스날 스미스 로우, 토트넘전 선...
스미스로우 (아스날SNS)아스날의 스미스 로우가 토트넘과의 경기...
유효주 '모델처럼~'[포토]
(MHN스포츠 안산, 권혁재 기자) 26일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아일...
강북 '십오야 하우스', '이달의 베...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십오야 하우스 '구해줘 홈즈'(사진=M...
허영만 '힘찬 티샷'[포토]
(MHN스포츠 안산, 권혁재 기자) 26일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아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