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안시, 화학물질 지역협의체 확대 출범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천안시가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 화학물질 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해 전만권 부시장이 지역협의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천안시가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 화학물질 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해 전만권 부시장이 지역협의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천안=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천안시가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 화학물질 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천안시 화학물질 지역협의체를 전체 지역으로 확대 출범하는 자리로, 지역협의체 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화학사고 대응을 위한 지역협의체 주체별 임무 및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확대 출범한 '지역협의체'는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 대비 사고예측도가 높은 사업장을 중심으로 위험구역(ZONE)을 설정하고,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천안시, 유관기관, 기업, 주민의 합동을 통해 시행 가능한 사고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작년 11월 부성백석권역을 시범 출범했으며, 올해는 5산단권역, 풍세권역, 직산성거권역으로 확대 구성해 사업장별로 시행 가능한 사고대응 대책을 조사·검토, 민·관별 임무와 역할 협의하고 권역별 사고 대응 대비 체계를 갖췄다.


전만권 천안시 부시장은 "천안시 전 지역으로 확대 구성한 화학물질 지역협의체 발족으로 화학 사고에 효과적으로 대비 대응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화학물질로부터 안전한 천안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랄비 오퀴즈 오후 6시·6시 30분 정답 전격 공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랄비 오퀴즈가 출제됐다. 28일 오후 6시 출제된 오퀴즈는 오랄비 문제...
'오랄비'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사진제공=오퀴즈)'오랄비' 관련 OK캐...
'유한 루테인' 캐시워크 돈버는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유한 루테인지아잔틴' 캐시워크 돈...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현대캐피탈...
홍동선. /KOVO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프로배구 V리그...
시스루 의상 입은 티파니, 인형 아...
그룹 소녀시대 멤버 티파니(티파니 영)이 인형같은 자태를 뽐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8일 [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