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행복교육지구, 초.중.고.특수학교 교직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단체 세대융합문화연구소 동화로 그리는 샌드아트 모습.(제공=청주교육지원청)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단체 세대융합문화연구소 동화로 그리는 샌드아트 모습.(제공=청주교육지원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미)은 초,중,고,특수학교 교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청주행복교육지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오전에 온라인 줌(ZOOM)으로 [마을교육공동체와 미래교육(김태정 인천광역시교육청 마을공동체지원단 팀장)] 특강이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청주행복교육지구에 참여하고 있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직접 방문해 체험 활동을 했다.


체험활동으로 제빵 만들기(사회적협동조합두꺼비마을), 동화로 그리는 샌드아트(세대융합문화연구소), 방송 영상 만들기(대자유미디어공동체), 내 인생 무드등 만들기(전국교사힐링상담센터), 고추장 만들기(한울타里, 팔봉골), 리사이클링 화병 만들기(복대동사람들), 꽃차&캘리그라피(다락방 옹기 종기)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져 청주행복교육지구 활동의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직원은 "지역교육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학교 구성원들이 마을과 소통하고 협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고, 이를 위해 앞으로 더 노력 하겠다"고 했다.


청주행복교육지구에서는 청주시 43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9월 29일 줌(ZOOM)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주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원과 조선진 과장은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연수를 통해 행복교육지구에 대한 교직원들의 관심을 높여 미래교육을 위한 마을교육생태계를 가꾸는데 학교의 참여와 협력이 더욱 확대 될 것이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EBS 세계의 명화] 조 블랙의 사랑 출연진·줄거리·...
'조 블랙의 사랑' (사진=유니버셜스튜디오 제공)EBS '세계의 명화'가 방송된 가운데 '조 블...
982회 로또 1등당첨지역 "30억씩8...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9월25일 982회 로또 1등당첨...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 신민아 남...
'갯마을 차차차' (사진=방송화면 캡처)'갯마을 차차차&...
[속보] 25일 오후 9시 전국 코로나...
[속보] 25일 오후 9시 전국 코로나 확진자 2492명 񟷼명대 ...
이종구 나이 72세에 아내와 주문진...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속풀이쇼 동치미'(사진제공=MBN)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6일 [일]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