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2022년 지능형교통체계구축 위한 국비 24억 원 확보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의스마트교차로시스템거리 모습 (사진 = 포항시)포항시의스마트교차로시스템거리모습(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최근 국토교통부가 '한국판 뉴딜' 일환으로 주관한 '2022년 지능형교통체계(ITS) 국고보조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24억 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능형교통체계(ITS)는 첨단 기술을 이용해 교통 정보를 수집·분석 후 이를 과학적·자동적으로 활용해 교통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시스템이며, 이번 ITS 구축 사업에는 △스마트 교차로시스템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 △좌회전 감응 신호시스템 등이 포함돼 있다.


시는 교통 혼잡이 심한 시내 전 구간 출·퇴근 시간대 상습 지·정체를 해소하고 교차로 교통사고를 줄여 안전한 교통 환경과 시민의 체감도가 높은 교통정보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관광, 화물 수요 증가로 발생하는 교통체증과 보행자 안전 문제를 크게 개선하고자 한다.


특히, '긴급 차량 우선 신호시스템'은 화재·재난 등 긴급한 상황 발생 시 구급차, 소방차량의 이동 경로에 있는 교차로 신호등에 우선 신호 부여로 목적지까지 신속하게 도착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골든타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2021년 국비 18억 원을 통해 새천년대로, 포스코대로 일대에 스마트 교차로 시스템을 현재 구축 중에 있으며, 이번 국비 24억 원 확보로 2023년까지 삼호로, 중앙로, 희망대로 등 출·퇴근 혼잡 도심 지역에 추가로 구축하게 되면 시내 주요구간 전체가 대상이 된다.


한편, 이원탁 건설교통사업본부장은 "ITS 구축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교통 만족도가 높아지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관리를 통해 포항시를 안전한 첨단교통 선진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알토란' 임성근, 무조림 레시피 공개 "활용도 만점"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무조림 레시피(사진=MBN 방송화면 캡처)'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무조림 ...
임원희, 나이 22세 차이 영어 선생...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임원희와 영어 선생님(사진=SBS 방송...
SBS 스페셜 36년 만에 알게된 쌍둥...
SBS 스페셜(출처=SBS 제공)SBS 스페셜'에서는어느 쌍둥이 자...
‘인간실격’ 박병은X김효진, 한밤...
‘인간실격’ 전도연, 류준열, 박병은, 김효진의 관계에 소용돌...
'알토란' 이보은, 동태찌개 레시피...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동태찌개 레시피(사진=MBN 방송화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6일 [일]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