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광고, 제3회 와글와글 Book콘서트 개최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독서를 통한 경험 확장의 장 열어독서를 통한 경험 확장의 장 열어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광고등학교(교장 박병상)는 지난 11일(토) 본교 강석일관 글로리아홀에서 제3회 와글와글 Book콘서트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풍부한 정서를 함양하고 진로를 탐색하며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기 위해 실시했다.


Book콘서트의 1, 2학년 참가자들은 2021학년도 1학기 때부터 자신의 진로에 맞는 분과를 조직하여 책을 정하고 꾸준히 읽으며 책의 내용을 정리하였다. 그리고 다양한 사회 현상과 연관 지으며 독후 활동을 충실하게 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각 분과별로 주제를 선정하고 탐구하여 주제 영상, 인터뷰, PPT 등 다양한 형태로 결과물들로 만들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제적 난민의 편견 없는 수용에 대한 분석', '이동 통신사들은 왜 공짜 핸드폰을 판매할까?', 'IB의 장점과 우리 지역 내 도입', '공개키 암호화, 오류 확인코드, 패턴 인식', '누구를 먼저 살려야 할까?', '디지털 혁명에 대비하여 기업과 정부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클라우드 컴퓨팅의 현재 경향과 장단점 분석', '현대 디자인의 흐름', '헬스케어 클라우드가 가져올 수 있는 이익과 각종 사례'등 자신들의 진로에 맞는 다양한 주제의 탐구를 함으로써 진로를 구체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안OO군(17)은 "책을 읽으며 궁금한 점에 대해 팀원들과 논의하면서 진로와 관련된 많은 내용들을 접할 수 있었다. 특히 전공과 관련된 역량을 키울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제주시, '문화도시제주' 블로그 댓글 이벤트 진행......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문화도시제주' 블로그 댓글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
최용수 'KLPGA 최은우-서연정과 함...
(MHN스포츠 안산, 권혁재 기자) 26일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아일...
쉴트 감독 "김광현, 더 많은 기회 ...
마이크 쉴트(53)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감독은 불펜으로 변신한...
수아레즈 '간절함을 담아' [MK포토...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수아레즈 '우주의 기운을 모아' [M...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