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태안군, 추석 앞두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 앞장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태안군이 17일까지 관내 주요 상점 및 음식점을 중심으로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를 지도·점검한다. 사진은 지도·점검반이 한 음식점에서 원산지표시 여부를 확인하는 모습. (태안군 제공)충남 태안군이 17일까지 관내 주요 상점 및 음식점을 중심으로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를 지도·점검한다. 사진은 지도·점검반이 한 음식점에서 원산지표시 여부를 확인하는 모습. (태안군 제공)

(태안=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태안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제수·선물용 농축산물 성수품에 대한 원산지표시 지도·점검에 돌입했다.


군은 농정과 자체 지도·점검반을 편성해 오는 17일까지 관내 주요 상점 및 음식점을 중심으로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를 지도·점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지도·점검은 농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추석명절 전 상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점검 대상은 제수용품과 선물용 농축산물을 취급하는 제조·유통·판매업체·음식점 및 전통시장 등이며,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 △원산지 표시 방법 △원산지 표시의 적정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군은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의 경우 현지 시정지도하고, 원산지 거짓표시와 미표시 등 중대한 위반사항의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소비자 신뢰와 유통질서 확립, 원산지 표시 활성화를 위해 홍보물과 현수막 등을 활용한 캠페인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며 "추석 성수품이 소비자에게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달인] 추석특집 해외 달인·팔씨름 대전·이색...
암산의 달인 (사진-SBS 제공)20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달인'에서는 한가위 추석 특집편이 방송된다....
노엘 사과, 음주운전 파문 계속
노엘 사과, 음주운전 파문 계속 (사진-SBS 뉴스 캡쳐)노엘 사과 ...
[종합]골 때리는 그녀들 결과 추석...
[종합]'골 때리는 그녀들 결과' 추석 스페셜 방송으로 차...
곽재식ㆍ김희욱ㆍ전민기ㆍ한문철ㆍ...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이거 알아?'(사진제공=KBS2)한문철 ...
박지훈 ‘오늘도 내 마음 속에 저...
가수 박지훈이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18일 K-컬쳐 페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