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교육청 납품비리 의혹 철저 수사 촉구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 정우택)이 13일 충북교육청 납품비리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충북도당은 이날 이옥규 수석대변인이 발표한 성명에서 "충북 미래교육의 산실이자 청렴, 반부패를 최우선으로 하는 충북교육청에서 납품비리 의혹으로 관련자 1명이 구속되는 사태가 발생한 데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충북교육청 납품비리 의혹관련 검찰 수사는 지난해 2월 청주의 한 시민단체가 김병우 교육감을 배임·직권남용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면서 시작됐다"며 "검찰은 지난 8월 납품비리 의혹과 관련, 김 교육감 선거캠프 관계자와 교육청 전 간부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에는 관련자 A씨까지 구속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단체 고발장에 따르면 김 교육감이 지난 2014년 당선 이후 6년간 2000억원 이상의 교육청 예산을 집행하면서 특정업자에게 납품이 용이하도록 편의를 봐주고, 400억원대 급식기구 구매사업의 85% 이상을 공개경쟁 입찰 없이 특정업체 제안에 따라 납품되도록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구속된 A씨는 김 교육감의 측근이자 선거캠프 관계자인 B씨에게 납품업자를 소개한 중간 고리 역할을 한 인물로 알려졌다"며 "그 연결고리가 어디까지인지, 납품비리 규모가 얼마인지 그 진실이 반드시 밝혀질 수 있도록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도 했다.


특히 "충북의 미래 세대들에게 청렴과 정직, 공정과 정의를 교육해야 할 충북교육청에서 부패와 비리의혹으로 수장이 고발된 데 대해 김병우 교육감은 반드시 책임 있는 자세를 보일 것"을 요구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바이탈슬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바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정은 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TV조선 제공)'로코의 여왕' 김...
배우 김정은, 식객 허영만과 소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정은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소고기...
여성 질건강 장건강 엘레나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여성 질건강 장건강 엘레나 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4일 [금]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