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태안군, 추경 248억 긴급 투입!..."지역경제 회복 총력"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태안군청 정문 표지석. (자료사진 = 최병민 기자)충남 태안군청 정문 표지석. (자료사진 = 최병민 기자)

(태안=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태안군이 총 248억 원에 달하는 추가경정예산 집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회복에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지난 10일 태안군의회에서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최종 의결됨에 따라 '상생 국민지원금'과 '희망일자리 사업', '자가격리자 생활지원비 지원' 등 경제활성화를 위한 긴급 예산투입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추가경정예산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상권이 어려움을 겪고 군민 피해가 점차 커지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올해 태안군의 추가경정예산 편성은 5월과 7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주요 사업은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140억 원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3억 6400만 원 △긴급복지 지원 1억 1900만 원 △희망일자리 사업 2억 6100만 원 △코로나19 지역예방접종센터 운영 1억 5천만 원 등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복지분야에 총 146억여 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일자리 사업과 농어촌버스 지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위한 예산편성에도 힘쓰는 등 경제위기 극복에 중점을 뒀다.


군은 예산이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사업부서를 독려하는 한편,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경기 부양책 마련에 힘쓰겠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추가경정예산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등 보조사업 변동분과 필수 현안사업 등을 포함해 편성했다"며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단 10원의 예산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은 지난달 한국서부발전(주), 태안우체국, 농협중앙회 등 지역 7개 기관·공기업과 손잡고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힘내라 태안경제 공동선언'을 실시한 데 이어 3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 나눔 기부행사'를 개최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에 적극 나서 큰 호응을 얻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바이탈슬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바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정은 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TV조선 제공)'로코의 여왕' 김...
여성 질건강 장건강 엘레나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여성 질건강 장건강 엘레나 캐...
[속보] 대전 코로나 확진자 42명 ...
허태정 대전시장(사진=대전시 제공)대전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4일 [금]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