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도,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지원 3차 참여자 모집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스터제공=경기도><포스터제공=경기도>

(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 기자 = 경기도가 청년들의 일경험 쌓기와 정규직 전환을 돕는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지원사업'의 3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6월과 8월 진행됐던 1차, 2차 모집으로 총 52명의 도내 청년들이 IT, 전기, 전자, 사무, 품질관리, 영업 분야의 우수 중소·중견기업과 매칭, 직장적응 교육 후 각각 7월 1일, 9월 6일부터 사업장에 배치돼 근무 중이다.


3차 모집에는 1차, 2차 참여 기업 53개 중 추가 채용 희망이 있는 27개가 재참여 의사를 밝히며 더 많은 청년구직자들에게 취업의 문이 열렸다.


참여업체는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네추럴웨이, 병마개 제조업체 삼화왕관, 코스메틱 업체 ㈜제이숲, 유아용품 제조업체 ㈜마더케이 등 27개 업체가 참여하게 됐다.


이 기업들은 평균 노동자수, 이직률, 연봉수준, 복리후생제도 유무 등 8개 항목에 대한 정량평가 후 현장실사를 진행하여 선정된 업체들이다.


도는 이들 기업에서 일 경험 쌓기와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만 18~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구직자를 9월 1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온라인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saramin.co.kr)'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1차, 2차 모집 때와 마찬가지로 졸업 후 미취업자가 대상이기 때문에 대학(원) 재·휴학자, 졸업예정자는 제외된다. 동일 사업장에 6개월 내 재취업하려는 자 역시 제외대상이다.


참여자들이 온라인 접수를 통해 희망 기업에 지원하면(중복지원 가능) 기업별로 면접일정을 참가자에게 안내해 면접을 시행할 예정이다.


도는 인턴 2개월 기간 동안 2021년도 경기도 생활임금 수준(시급 기준 1만540원)의 임금을 지원한다. 참여자들은 인턴근무 후 기업 자체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될 경우 각 기업의 연봉수준에 맞는 임금을 받게 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경기청년포털(youth.gg.go.kr), 잡아바(jobaba.net), 사람인(saramin.co.kr)을 통해 확인하거나 경기도일자리재단(031-270-9892, 99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황종식기자h34400@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배민쇼핑라이브 해남 꿀고구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배민쇼핑라이브 해남 꿀고구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해남 꿀고구마 배민 쇼핑라이브',...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해남 꿀고구마 배민 쇼핑라이브', ...
'롯데하이마트 삼성가전', 캐시워...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롯데하이마트 삼성가전', 캐시워크 ...
[속보]음주운전 기상캐스터 사건 ...
[속보]음주운전 기상캐스터 사건 뒤늦게 화두 (사진-국제뉴스DB)...
롯데하이마트 삼성 대형가전, 캐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롯데하이마트 삼성 대형가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