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산대 미용예술학과, UCC고교생 뷰티콘테스트2021 시상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미용예술학과가 전국의 고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와이즈유 UCC 고교생 뷰티콘테스트2021'에서 울산미용예술고 크리스티나(17)양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크리스티나양은 '데일리&스모키메이크업'이라는 제목의 UCC영상을 제작해 고교생들의 셀프메이크업 표현부분에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크리스티나양은 "일상의 변화를 주기 위해 데일리 메이크업과 함께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해 UCC영상에 담게 됐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미용예술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날을 꿈꾸며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밖에 여왕의 대관식(금상), 가을웜톤 베이직데일리 메이크업과 브이로그(Vlog)(은상), 골드 글리터 메이크업(은상), 힙스터 메이크업(동상), 요정출몰지역(동상) 등 수상작도 발표됐다.

와이즈유 미용예술학과의 '와이즈유 UCC 고교생 뷰티콘테스트2021'에서 대상을 수상한 울산미용예술고 크리스티나(17)양이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다/제공=영산대와이즈유 미용예술학과의 '와이즈유 UCC 고교생 뷰티콘테스트2021'에서 대상을 수상한 울산미용예술고 크리스티나(17)양이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다/제공=영산대

심사위원장을 맡은 최화정 교수는 "뷰티에 관심 있는 고교생들의 미용전공 능력이 매년 향상되는 것 같다"며 "이번 콘테스트가 학생들의 UCC 활용 능력향상과 함께 미용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도주연 학과장은 "국내 미용예술은 한류문화(K-Culture) 산업의 하나로, 국적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우리 대학은 한류 문화를 선도할 인재를 발굴하고자 앞으로도 UCC 공모전과 같은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용예술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소프트웨어(SW)융합 능력을 갖춘 뷰티크리에이터와 미용연구인력 및 글로벌 K뷰티아티스트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이렇듯, 미용분야의 새로운 비전을 만들며 전국 뷰티션(beautician)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미의 세포들’ 네이버 인기웹툰, STCO FORMAL SPA...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FORMAL SPA 브랜드 STCO가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손을 ...
다이렉트 웨딩샵 '라파엘웨딩', 9...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다이렉트 웨딩샵 라파엘웨딩에...
'손흥민 복귀' 토트넘 첼시전 0-3....
토트넘 홋스퍼가 잉글랜드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개막 3연...
'수원 인계 센트럴프라자' 3400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경기도 수원 인계동 팔달 10구...
DH 등판 예상됐던 다코타 허드슨, ...
토미 존 수술에서 회복중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우완 다코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