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제4단계 공공근로 · 희망일자리 참여자 134명 모집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전북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및 취업 취약계층들을 위한 2021년도 공공근로사업 제4단계 및 희망일자리사업(2차 희망근로 지원사업) 참여자 총 134명을 모집한다.


제4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희망일자리사업의 사업기간은 10월 12일부터 12월 24일까지이며, 신청은 13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특히 이번 4단계 공공근로사업은 전산화군 19개사업 24명, 노무화군 15개사업 39명으로 총 63명. 희망일자리사업은 백신접종 지원사업 4명, 공공휴식공간 개선사업 및 공공업무 지원사업 67명으로 총 71명을 선발, 지역의 일자리 갈증을 해소하는 데 많은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극심한 고용 한파를 겪고 있는 시민들이 이번 공공근로사업 및 희망일자리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이를 통해 주민소득 안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아울러 "2022년에도 김제시민의 피부에 와닿는 일자리 정책을 펼쳐나가기 위하여 지역주민 수요에 기반한 공공일자리를 더욱 더 많이 발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희망일자리사업은 본래 9월말까지 추진예정이었던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비 예산 4억2000만원을 추가 확보 해, 기존 참여자 94명에 대해 사업기간을 12월까지로 연장하고 신규로 66명을 채용하게 됐다.


이외에도 김제시는 현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등을 추진, 지역주민의 생계안정을 위해 전방위 지원을 펼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국군의날ㆍ노인의날...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일반상식퀴즈'(사진제공=리브메이트)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212회 '국군의날...
프로 셀러브리티 우승…유해란 “...
KLPGA 투어 엘크루-TV조선 프로 셀러브리티 우승을 가리는 연장...
[강일홍의 클로즈업] BTS 월드 콘...
(지금)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다름아닌 공연. BTS가 보여준 유엔 ...
토트넘 손흥민, 부상 회복 후 아스...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손흥민 팀 토트넘 경기 중계 예고(사...
‘2G 연속 4안타’ 이정후, 타격왕...
“타격왕 경쟁은 의식하지 않고 있습니다.”이정후(23·키움 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