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2천만그루 나무심기운동 순항...숲속도시 실현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은지난4월제76회식목일기념행사에서이강덕포항시장과시의원, 시민들이'기후위기대응시민참여나무심기행사'일환으로기념식수를심고있다.(사진=포항시)사진은지난4월제76회식목일기념행사에서이강덕포항시장과시의원,시민들이'기후위기대응시민참여나무심기행사'일환으로기념식수를심고있다.(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가 녹색생태도시 조성을 위해 범시민 운동으로 추진 중인 '2천만그루 생명의 나무심기 운동'이 계획 목표를 달성하며 순항하고 있다.


'2천만그루 생명의 나무심기 운동'은 산업도시 포항을 녹색생태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해 추진 중인 포항 GreenWay 프로젝트의 대표적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7년부터 오는 2026년까지 10년간 추진되며 시민들의 손으로 포항을 푸르게 변화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성과를 살펴보면 2017년부터 2021년 6월까지 총1,165만 그루의 나무를 식재해 5년 누적목표 1,000만 그루 대비 116.6% 달성했고, 2021년 1~6월까지 반년동안 207만 그루를 식재해 연간목표 200만 그루 대비 103.7%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대규모 도시숲 조성에 따라 큰나무 식재비율이 증가했으며, 민간 나무시장 활성화에 따라 시민들의 참여율 또한 늘어나고 있다.


아울러, 각종 나무심기 행사, 장미아카데미 등의 각종 시민 참여 프로그램 운영으로 나무심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고, 그린웨이 프로젝트 추진에 따라 대규모 도시숲에서부터 소규모 자투리 공간 녹화까지 다양한 사업이 추진되며 초화류관목 식재와 교목 식재가 균형적으로 이뤄지는 등 식재의 질적 개선 효과도 거두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미래 세대에 더 나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나무심기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대문 밖에 숲과 정원이 있고 시민들의 나무심기가 일상이 되는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부가 발표한 '2050 탄소중립 추진 전략'에 의해 탄소흡수원 확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는 회색빛 산업도시 이미지를 개선하고 도시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어느 도시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 5년간 2천만그루 나무심기 운동을 통해 축구장 38개 면적에 해당하는 27만5,720㎡의 도시숲을 조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 하반기에도 그린웨이프로젝트 추진 5년간의 성과에 따른 이산화탄소 흡수량, 탄소배출권, 미세먼지 차단 등의 실질적인 효과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시민들의 나무심기 운동 참여를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각종 사업 추진 시 수목 식재 비율 상향, 생활밀착형 녹화사업 추진 등 나무심기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마이걸 효정, 시스루 한복 입고…요정 아니야? [똑...
그룹 오마이걸 멤버 효정이 상큼한 매력을 뽐냈다.효정은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웃음 가득한 추석 보...
오늘날씨의 키워드 추석연휴 마지...
비스케치, 날씨, 폭우, 태풍 (국제뉴스DB)추석연휴 마지막날인 2...
‘장영란♥’ 한창 “근황? 퇴사 ...
방송인 장영란 남편이자 한의사 한창이 퇴사 후 근황을 전했다....
'한국기행' 정선 덕우리 마을 흙집...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