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송파구, 둘레길 주변 생태교란식물 박멸 총력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지난 9월 10일 송파둘레길 성내천 길에서 민·관 합동으로 생태교란식물 제거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생태교란식물은 가시박, 환삼덩굴, 단풍잎돼지풀, 서양등골나물 등이 대표적인데 번식력이 강하고, 빠른 속도로 주변 초목을 뒤덮어 생육을 저해하고 다른 식물 줄기를 감아 말려 죽이는 등 생태계에 심각한 위해를 끼치고 있다.


이에 구는 지난 7월 개통한 송파둘레길21㎞ 주변의 하천 일대에 환삼덩굴, 가시박, 미국쑥부쟁이의 식생을 확인하고, 건강한 생태계 유지를 위해 이번 생태교란식물 제거작업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성내천길 올림픽공원 북1문 인근에서 진행되며 △송파구주부환경협의회, △솔이자연사랑, △송파생활환경실천단, △푸른환경운동본부 등 환경단체 회원들과 △송파구청 직원 약 50여명이 참여한다. 작업은 조별로 나뉘어 생태교란식물을 가장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인 뿌리째 뽑기 방식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구는 생태교란식물 종합 제거계획을 마련하여 도시 자연생태계 균형 유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우선 생태교란식물 제거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꽃이 피기 전 3~4월에 뿌리 제거 전담반을 편성·운영하고, 3~11월에는 상시 송파둘레길 생태교란식물 전담제거반을 가동한다. 동별 둘레길 지킴이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상·하반기 제거 캠페인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작업이 '송파둘레길'의 건강한 생태계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생태교란식물을 박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총력을 기울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 토종식물이 살아 숨 쉬는 자연생태환경을 조성하고 서울의 대표적인 자연형 하천으로 거듭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배민쇼핑라이브 해남 꿀고구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배민쇼핑라이브 해남 꿀고구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해남 꿀고구마 배민 쇼핑라이브',...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해남 꿀고구마 배민 쇼핑라이브', ...
'롯데하이마트 삼성가전', 캐시워...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롯데하이마트 삼성가전', 캐시워크 ...
[속보]음주운전 기상캐스터 사건 ...
[속보]음주운전 기상캐스터 사건 뒤늦게 화두 (사진-국제뉴스DB)...
롯데하이마트 삼성 대형가전, 캐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롯데하이마트 삼성 대형가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