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교육청, 교육용 콘텐츠 저작도구 에듀콘 개발

한국스포츠경제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존 저작도구보다 편리성·양방향성·확장성·공유성 등 차별화
image
에듀콘 콘텐츠 저작도구 메인화면. /사진=부산시교육청
[한스경제=유태경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이 블렌디드 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손쉽게 활용 가능한 교육용 콘텐츠 저작도구를 만들었다.

시교육청은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인 '부산에듀원 인터렉티브 콘텐츠 저작도구(에듀콘)'를 개발해 부산지역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보급했다고 13일 밝혔다.

에듀콘은 부산에듀원 학습플랫폼에서 콘텐츠 저작도구 기능만을 별도 분리해 교사가 손쉽게 콘텐츠를 제작·공유·수정·배포할 수 있게 만든 상호작용형 프로그램으로, 기존 콘텐츠 저작도구보다 편리성·양방향성·확장성·공유성 등이 차별화된다.

에듀콘으로 이미 만들어진 동영상에 선다형, 단답식, 서술형, 텍스트, 표, 이미지, 외부 링크 등 다양한 상호작용 요소들을 편리하게 추가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또 단순히 동영상을 시청하는 단방향 e-러닝 방식이 아닌 상호작용이 가능한 대화형 동영상, 코스프레젠테이션, e-book 등 다양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양방향 교수학습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에듀콘으로 제작한 콘텐츠는 e학습터, EBS온라인클래스 등 다른 학습관리시스템에서 링크 주소 형태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지니고 있다.

저작권에 위배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교사 상호 간 파일과 링크 주소를 공유해 콘텐츠를 자유롭게 수정·배포도 가능하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이 에듀콘은 콘텐츠 제작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했다"며 "교사들의 콘텐츠 저작역량과 활용을 촉진할 수 있고, 블렌디드 러닝 디지털 기반 교실수업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태경 기자
/유태경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돼지로 자산 40억 원 달성한 비법은?(서민갑부)
돼지로 돈 버는 갑부의 산전수전 성공기가 공개된다.21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일평생 돼지...
정육점→수세 소시지까지 자산 40...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서민갑부'(사진제공=채널A)정육점 ...
'송가인 더 드라마', 미스트롯 송...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송가인(사진 제공=포켓돌스튜디오)'...
임성훈, 나이 72세 '무에타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순간포착'(사진제공=SBS)나이 72세 ...
[속보] 21일 오후 6시 기준 전국 ...
코로나19 방역, 예방접종 (국제뉴스DB)추석연휴에도 코로나19 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1일 [화]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세트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죠스떡볶이 1인세트 죠스떡볶이 1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