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예산군, 코로나19 진단검사 미이행자 고발 조치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 긴급점검반이 덕산면 지역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군 긴급점검반이 덕산면 지역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예산=국제뉴스) 이종선 기자 = 예산군이 최근 코로나19 환자가 집단 발생한 덕산면 지역 A다방을 지난 10일 고발 조치했다.


A다방은 진단여부를 점검하는 과정에서 드러난 코로나19 진단검사 행정명령 미이행자에 대해'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위반자로 고발했다.


군은 지난 8월 12일 예산읍 신례원.창소리와 덕산면 전 지역 유흥주점, 단란주점, 콜라텍, 노래연습장, 다방 업주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 행정명령을 발령하고 8월 13일부터 20일까지 진단검사를 실시한 바 있다.


그런데 9월 5일 덕산면 A다방에서 최초로 환자가 발생해 역학조사를 실시한 결과, 진단검사 행정명령 기간에 다방업주만 검사를 받고 종사자 9명은 받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처럼 건강진단 행정명령을 위반해 고발될 경우 2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진다.


군은 코로나19 환자가 집단 발생한 덕산지역 등 유흥시설과 다방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집중 단속 중이다.


10일 현재 건강진단 미실시, 휴게음식점 내 음주행위, 유흥접객원명부 미작성 등으로 22개 업소가 적발돼 행정처분을 진행 중이며 영업시간 제한 방역수칙을 위반한 1개 업소는 고발 조치했다.


군은 유흥시설과 다방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및 식품 위생법 위반여부의 지속적인 단속을 벌여 적발 시 행정처분, 고발 등 강력히 대응할 방침이다.


오혜순 위생팀장은"최근 지역사회 감염사례가 확산되고 있으니 무엇보다도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현미, 브라질 시모네다시우바 상대 타이틀 방어전 ...
WBA 슈퍼페더급 세계챔피언 타이틀 매치 최현미 (사진-최현미 인스타그램)WBA 슈퍼페더급 세계챔피언 최현...
[속보] 광주경찰청 "광산구서 배회...
속보 (사진-국제뉴스DB)광주경찰청이 실종자 찾기에 나섰다.18일...
요아리, ‘검은 태양’ 메인 타이...
가수 요아리가 ‘검은 태양’ OST에 참여했다.18일 정오 각종 음...
핫이슈 형신, 투톤 헤어도 찰떡 소...
7인조 걸그룹 핫이슈 (HOT ISSUE) 멤버 형신의 개인 콘셉트 포토...
'사랑의 가족' 천생연분 부부ㆍ프...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사랑의 가족'(사진제공=KBS 1TV)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18일 [토]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세트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죠스떡볶이 1인세트 죠스떡볶이 1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