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작구, 착한 선(先)결제 캠페인으로 2주간 7천 여 만원 결제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청 및 동주민센터 직원들이 제로페이로 선결제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구청 및 동주민센터 직원들이 제로페이로 선결제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한 '착한 선(先)결제 캠페인'을 통해 2주간 총 7천 여 만원을 결제했다고 13일 밝혔다.


'착한 선(先)결제 캠페인'은 ▲음식점 ▲전통시장 ▲이·미용업소 등에 미리 결제하고 추후 방문을 약속하는 자발적 소비운동으로 소상공인의 일시적 자금 융통에 숨통을 틔워주고자 추진했다.


지난달 26일부터 시작한 캠페인은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 ▲구 산하기관 등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향후 민간부분까지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노량진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A씨는 "계속해서 매출은 떨어지는데 임대료 및 재료비, 인건비 등 고정 비용은 여전한 상황이라 운영이 정말 어렵다."고 밝히며, "구청 직원들의 선결제로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가 전해지는 것 같아 다시 한번 힘을 내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구청 및 동주민센터 직원들이 제로페이로 선결제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구청 및 동주민센터 직원들이 제로페이로 선결제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김정원 경제진흥과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로 고통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최근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자 50억 규모의 동작사랑상품권을 10% 할인한 금액으로 발행해 10분 만에 판매 완료하기도 했다.


더불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시설개선 및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위해 연 1%의 저리로 업종에 따라 2천만 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달 6일부터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출입명부 의무화 7,600개소를 대상으로 080 안심콜 서비스 통신비 지원 신청 접수를 진행 중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로또 982회 1등당첨지역 "30억씩8명" [총정리]
로또당첨번호조회, 982회 로또1등당첨지역 출처=MBC방송화면 캡쳐)2021년 9월25일 982회 로또 1등당첨번호...
[EBS 세계의 명화] 조 블랙의 사랑...
'조 블랙의 사랑' (사진=유니버셜스튜디오 제공)EBS '...
982회 로또 1등당첨지역 "30억씩8...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9월25일 982회 로또 1등당첨...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 신민아 남...
'갯마을 차차차' (사진=방송화면 캡처)'갯마을 차차차&...
팝핀현준 박애리 부부, 엘리베이터...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살림남2' 팝핀현준 가족(사진제공=K...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6일 [일]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