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양천구, 노후아파트 및 공공시설물 긴급 안전점검 실시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안전점검안전점검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지난 8월 발생한 신정동 소재 목동현대아파트 화재사고에 따른 재발방지대책 및 안전조치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후아파트 및 공공시설물을 대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9월 6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집중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긴급 점검은 화재상황 발생 시 대규모 피해가 예상되는 노후아파트 21개소와 「시설물안전법」이 적용되는 주요 공공시설물 9개소를 포함 총 30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점검 대상에는 ▲목동아파트 1~14단지, ▲동주민센터 7개소, ▲양천구민체육센터, ▲구립 어린이집 1개소 등이 포함된다.


주요 점검사항은 화재 원인이 되는 전기시설물의 용량 및 설치 · 관리상태, 대상시설 내 소방 · 방재설비와 주변 소화전 설치 적정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구 안전관리자문단 등 외부전문가와 구청 공무원이 점검반을 구성하는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해 실효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안전점검안전점검

점검결과 및 전문가 의견은 시설물 관리주체에 적극 공개되며, 점검 중 발견된 문어발식 멀티탭 사용, 소화기 주변 물건 적치 등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조치한다.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이 발견돼 긴급 보수·보강작업 등이 필요한 시설물은 현장에서 긴급 안전조치 후 소관부서와 관리주체를 통해 빠른 시일 내 개선되도록 사후관리를 철저히 시행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빈틈없는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사고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재난 예방활동을 전개해 가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천 찹쌀떡 달인 전동방앗간 70년 전통 노포 "방부제...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생활의 달인'(사진제공=SBS)'생활의 달인'이 추석 특집으로 인천 찹쌀떡 달인 ...
[생활의 달인 가게 위치] 인천 찹...
[생활의 달인 가게 위치] 인천 찹쌀떡 '전동방앗간'VS구룡...
포항 구룡포 찐빵 철규분식 70년 ...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생활의 달인'(사진제공=SBS)'생활의...
추석특집 안싸우면 다행이야 허재X...
'추석특집 안싸우면 다행이야' 허재X김병현, 납도 활약 &#...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판 잔다르크 밥할머니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