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천시, 민생안정! 방역강화 추석 명절 방역대책 추진

국제뉴스 | 2021.09.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천시청 전경제천시청 전경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13~26일까지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차단을 통한 안전한 명절을 위한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코로나19로 상시 운영 중인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명절기간에도 운영하고,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추석 연휴에도 10~16시까지 정상 운영한다.


또한 재난대비 신속대응반을 운영해 각종 재난에도 신속하게 대응한다.


해외입국자와 자가격리자 관리, 방역수칙 준수도 강화된다.


해외입국자에 대한 교통편 제공 및 자가 격리자의 건강상태 체크, 불편사항과 방역수칙 준수 등 연휴동안 정상 운영된다.


또한, 명절 전 다중이용시설과 각종 사업장에 대해 시설내 마스크 착용, 휴게실·구내식당등 공동이용시설에 대한 소독, 작업장 내 환기 상태 등 방역수칙 이행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추석 장거리를 장만하기 위해 찾는 전통시장과 주요 도심에서는 추석명절 잠시멈춤 캠페인과 가두방송을 실시 할 예정이다.


명절 동안 친지 방문과 여행 자제 등 이동과 접촉의 최소화하고 고향 방문 시에는 백신 접종완료 또는 진단검사 후 최소인원으로 방문 및 고령의 부모님이 접종 완료자가 아닌 경우 방문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적용에 따라 사적모임과 직계가족모임은 예방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해 최대 8인까지 허용되고, 요양병원·요양시설의 접촉 면회는 입원환자, 면회객 모두 접종 완료자인 경우 13~26일까지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시는 연휴 중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보건소 비상 상황실을 운영하고 서울병원과 명지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한다.


또한, 병·의원 132곳, 약국 53곳이 운영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홈페이지와 응급의료 포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두 번째로 맞는 추석 명절에도 4차 대유행의 지속으로 인해 여전히 가족 친지들과 마음껏 만날 수 없어 시장으로서 무척 안타깝다"며, "최대 고비인 5일간의 명절기간동안 방역수칙의 준수와 함께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 일상회복의 시기를 앞당기도록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알토란' 임성근, 무조림 레시피 공개 "활용도 만점"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무조림 레시피(사진=MBN 방송화면 캡처)'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무조림 ...
SBS 스페셜 36년 만에 알게된 쌍둥...
SBS 스페셜(출처=SBS 제공)SBS 스페셜'에서는어느 쌍둥이 자...
‘인간실격’ 박병은X김효진, 한밤...
‘인간실격’ 전도연, 류준열, 박병은, 김효진의 관계에 소용돌...
토트넘 손흥민출전, 아스널전 생중...
손흥민 출전 (토트넘SNS)토트넘 손흥민이 아스널전에서 선발출전...
슈돌 나은, 유창한 영어 실력 선보...
슈퍼맨이 돌아왔다(출처=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캡처)나은, 윌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6일 [일]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