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시 미등록 외국인 백신 접종 유도 민·관 합동 캠페인

국제뉴스 | 2021.09.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용인시는 10일 미등록 외국인 백신 접종을 안내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처인구 김량장동 중앙시장 일대를 돌며 민·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용인시)용인시는 10일 미등록 외국인 백신 접종을 안내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처인구 김량장동 중앙시장 일대를 돌며 민·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용인시는 10일 미등록 외국인 백신 접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처인구 김량장동 중앙시장 일대를 돌며 민·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19 외국인 확진자가 증가 추세에 있고 미등록 외국인의 경우 3밀(밀집밀접밀폐) 환경에 노출돼 감염이 취약한데다 불이익을 우려해 백신 접종을 꺼리는 사람이 많아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날 캠페인은 '용인시 자율방재단'과 '외국인복지센터 서포터즈', 직원 등으로 구성된 민관합동 홍보반 12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중앙시장 일대를 돌며 외국인을 상대로 백신 접종 안내문을 나눠주며 백신 접종 시 별도의 불이익이 없으니 적극 접종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직장 등 일터에서 지켜야 할 방역 수칙 등도 안내했다.


이와 관련 시는 오는 18일까지 관내 미등록 외국인이 신속하게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했다.


접종을 희망하는 미등록 외국인이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면 신분상 불이익이 없도록 고용주의 이름과 연락처, 사업장번호 등의 정보로 대체해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또 백신 접종 안내문을 영어, 베트남어, 태국어 등 7개 언어로 제작해 외국인 고용 사업장 등에 배포하고 관내 외국인 밀집지역 30곳에 백신 접종 안내 현수막을 설치했다.


한편, 시는 오는 13일 처인구 남사읍 화훼 단지와 14일 모현읍 한국외대 앞 원룸 단지 등 주요 외국인 밀집 지역에서 추가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국적이 다르다고 방역에서 예외가 될 순 없다"며 "관내 미등록 외국인 근로자들이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사업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윤지 결혼, 이상해 훈남 아들 화제
이상해 아들 최우성 씨 (사진-여유만만 캡쳐)가수 김윤지가 이상해, 김영임 부부의 아들과 백년가약을 맺었...
[속보] 남원 코로나 확진자 11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전남 남원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슈돌 백지영 "둘째 갖고 싶어" 올...
백지영 (사진-슈돌 캡쳐)가수 백지영이 '슈돌'에 등장했다...
김정현 사과, 태도 논란 재조명 스...
김정현(사진=김정현 인스타그램)배우 김정현이 새로운 소속사를 ...
3호골 손흥민, 아스널전 참패 토트...
토트넘 손흥민이 27일 아스널전 후반 34분 1-3 만회골을 터뜨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