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순창군 공설추모공원 조성사업 타당성 확인

국제뉴스 | 2021.09.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순창=국제뉴스) 황의관 기자= 순창군이 추진한 '공설추모공원' 조성을 위한 타당성 연구용역에서 사업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지난 10일 부군수실에서 '순창군 공설추모공원 조성을 위한 타당성 연구용역'관계자들이 참석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연구용역을 맡은 (사)늘푸른장사문화원은 지난 6월 추모공원 조성을 위한 타당성 조사에 본격 착공해 사업대상지 현황조사, 자문회의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이번 연구용역 최종안에 반영했다.


(사)늘푸른장사문화원은 최종 보고회에서 팔덕면 구룡리 승마장 인근에 봉안당 1동과 자연장지, 주민편의시설 등 추모공원 조성 여건을 검토한 결과, 사업 타당성은 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순창군민들은 그동안 지역 내 장사시설이 없어 가족이 사망할 경우 타시군. 장사시설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었다.


이에 군은 지난 2019년 장사시설 지역 수급계획 수립에 따라 공설추모공원 조성 필요성을 인지, 추모공원 조성에 나섰다.


군은 공동묘지재개발 검토 등 부지공개모집 결과 신청자가 없어 부지선정에 어려움을 겪자 팔덕면 구룡지 일원의 군유지를 사업예정지로 정하고 타당성 조사에 착수했다.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해당 용지에 대한 타당성 조사가 긍정적인 것으로 나온 만큼 향후 사업추진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은 공설추모공원이 조성되면 타시군. 장사시설 이용에 따른 시간적, 경제적 주민들의 불편함이 해소될 뿐만 아니라 태어나 살던 곳에 묻히고 싶은 욕구를 충족하는 등 군민복지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최종 용역 결과를 토대로 공유재산 심의, 재정투자심사 등 사전이행절차를 거쳐 국가 예산이 확보되는 2023년에 추모공원 조성에 본격 착공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바이탈슬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바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정은 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TV조선 제공)'로코의 여왕' 김...
배우 김정은, 식객 허영만과 소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정은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소고기...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캐시워크 돈...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캐시워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4일 [금]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