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농업기슬센터, 농업용 드론 활용한 벼 영양제살포 시연회

국제뉴스 | 2021.09.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농업기술센터직원들과농민들이10일신광면 죽성리 벼재배 논 일대에서 드론으로 영양제살포 시연회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포항시)포항시농업기술센터직원들과농민들이10일신광면죽성리벼재배논일대에서드론으로영양제살포시연회후기념사진을찍고있다.(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0일 북구 신광면 죽성리 일원에서 농업인, 드론 방제업체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벼 영양제 살포 시연회를 가졌다.


시는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국지적 병해충 발생 및 농촌노동력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 사업비 2,000만 원을 투입, 신광면 일원 벼 재배단지 50ha에 영양제를 살포하는 사업을 실시했다.


벼에 규산 등 영양제를 살포할 경우 생육을 강건하게 해 생육후기 병해충 발생을 줄일 수 있으며, 등숙기 영양분 공급으로 쌀의 품질 향상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드론을 이용하면 경우 정밀한 살포가 가능하며, 기존 인력살포에 비해 시간과 노력을 10분의 1로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시범사업 참여한 농가는 "고령화되는 농촌 노동력 부족에 드론을 이용해 많은 효과를 보고 있고, 영양제 살포를 통해 쌀 품질 향상도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관계자는 "드론은 영양제 살포뿐만 아니라 약제 살포, 병해충 예찰 등 쓰임새가 많고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다."며, "드론을 활용한 농작업 지원, 드론 기체 보급 등 신기술 확대 보급으로 노동력 절감과 소득향상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알토란' 임성근, 무조림 레시피 공개 "활용도 만점"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무조림 레시피(사진=MBN 방송화면 캡처)'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무조림 ...
[종합]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일반상식퀴즈'(사진제공=리브메이트...
SBS 스페셜 36년 만에 알게된 쌍둥...
SBS 스페셜(출처=SBS 제공)SBS 스페셜'에서는어느 쌍둥이 자...
'알토란' 이보은, 동태찌개 레시피...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동태찌개 레시피(사진=MBN 방송화면 ...
토트넘 손흥민출전, 아스널전 생중...
손흥민 출전 (토트넘SNS)토트넘 손흥민이 아스널전에서 선발출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