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한불교조계종 추석 명절 이웃돕기 성금 전달

국제뉴스 | 2021.09.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형준 시장, 대한불교조계종 진제 종정 예하 접견 모습/제공=부산시박형준 시장, 대한불교조계종 진제 종정 예하 접견 모습/제공=부산시

진제 종정 예하,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1천만 원 '쾌척'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지난 10일 시청 7층 의전실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진제 종정 예하와 함께 '추석 명절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형준 시장과 대한불교조계종 진제 종정 예하, 최금식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해운정사 신행·성담·도원스님 등이 참석했다.


진제 종정 예하는 이 자리에서 추석 명절에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지역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 1000만 원은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추석 명절 소외계층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 모습/제공=부산시'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추석 명절 소외계층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 모습/제공=부산시

시는 이번 성금 전달로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변 소외계층에 대한 보호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서 박형준 시장은 불교계 큰 어르신인 진제 종정 예하의 시청 방문과 코로나 19로 유례없는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한 나눔기부 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했고, 시민들에게 위로와 지혜의 말씀을 청했다.


진제 종정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가 계속되고 있지만, 부산시민과 제가불자들이 부단히 정진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면,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다"고 화답했다.

박형준 시장, 대한불교조계종 진제 종정 예하 접견 모습/제공=부산시박형준 시장, 대한불교조계종 진제 종정 예하 접견 모습/제공=부산시

박형준 시장은 전달식을 마치며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 종정예하의 따뜻한 마음이 부산시민 모두에게 널리 전달될 것"이라며 "코로나 19라는 위기를 끝까지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불교계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랄비 오퀴즈 오후 6시·6시 30분 정답 전격 공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랄비 오퀴즈가 출제됐다. 28일 오후 6시 출제된 오퀴즈는 오랄비 문제...
'중현떡집'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사진제공=캐시워크)'중현떡집' 관련 ...
'오랄비'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사진제공=오퀴즈)'오랄비' 관련 OK캐...
'유한 루테인' 캐시워크 돈버는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유한 루테인지아잔틴' 캐시워크 돈...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현대캐피탈...
홍동선. /KOVO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프로배구 V리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8일 [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