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교육청, 중학교 대상 다키움 찾아가는 직업계고 진로·진학 상담 지원

국제뉴스 | 2021.09.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미)은 관내 중학교 대상으로 다양한 꿈을 키우는 2021 다키움 찾아가는 직업계고 진로·진학 상담(이하, 직업계고 진로상담)을 지원한다.


다키움은 주로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일반고에 비해 취업, 창업, 선취업 후진학 등의 다양한 진로를 찾아갈 수 있는 직업계고에서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꿈을 키워준다는 뜻이다.


직업계고 진로상담은 신청 중학교에 직접 찾아가 다양한 직업계고 진로에 대한 특강과 상담을 지원하는 것으로 중학교에서 다소 생소한 직업계고 진로 상담이 전문적으로 이뤄진다.


특강 및 상담은 청주교육지원청 직업교육 담당자와 직업계고 진로상담에 전문 역량을 갖춘 관내 직업계고(특성화고, 마이스터고) 9교의 교사로 진로상담 지원단을 구성해 지원한다.


지원 범위는 관내 중학교 교사와 상담 희망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신청 수요에 따라 단 1명의 상담을 원하는 학생이 있어도 직접 소속 학교로 찾아가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신청양식과 절차를 간소화하여 직업계고 진로에 관심 있는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가 소속 학교 선생님을 통해 누구나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청주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는 "직업계고에서 다양한 진로의 꿈을 키울 수 있지만, 이에 대한 정보와 관심이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중학교에서 진로지도 및 상담에 어려움이 많았을 것이라며, 직업계고 진로 전문가가 직접 상담과 특강을 지원하여 직업계고 진로에 관심 있는 교사, 학생 및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예방접종 인센티브 늘려 국민 접종률 80%까지 올릴 ...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습(서울=국제뉴스) 최철호 기자 =국내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지 204일만인...
韓, 25∼34세 고등교육 이수율 OEC...
(사진=원광대학교병원) 신규 간호사 채용 면접 응시자 대기 모...
가덕도 신공항·제주 제2공항 공항...
가덕도 신공항 건설 예정 부지/제공=국제뉴스/DB정부가 가덕도 ...
공공부문 여성 관리자 임용 목표 2...
이인호 인사혁신처 인사혁신국장이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1...
김부겸 국무총리, 추석 연휴 동대...
김부겸 국무총리는 추석 연휴 동대문소방서 방문해 대원들과 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