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울시, 추석 연휴 반포IC~양재IC간 버스전용차로→단속시간 연장

국제뉴스 | 2021.09.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서울시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서울시 관할인 경부고속도로 한남대교 남단 반포IC~양재IC 버스 전용차로의 단속시간을 7시부터 새벽 1시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통행 위반 시 과태료가 부과되며, 단속 카메라에 의해 적발된 횟수만큼 중복 부과될 수 있어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특히 도로교통법 상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를 통행할 수 있는 차량은 9인승 이상 차량으로 실제 탑승인원이 6명 이상일 때만 통행할 수 있다. 위반 시 과태료는 승용차 5만원, 승합차 6만원이며, 단속카메라에 의해 적발된 횟수만큼 중복 부과된다.


시는 오진입 방지와 사전 안내를 위해 고속도로 전광판 표출, 입간판 등 연장 운영에 대한 홍보도 진행한다.


단속 적발 사례 중에는 전용차로 유형별 운영시간을 혼동하는 경우 외에도 실수로 진입했다가 차량 정체 등으로 차선변경이 어려워 빠져나가지 못하고 단속되는 경우도 많다.


오종범 서울시 교통지도과장은 "명절 연휴는 고속도로 교통량이 높아지는 만큼 안전 운행과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운전자의 준법의식이 더욱 필수적"이라고 강조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EBS 세계의 명화] 조 블랙의 사랑 출연진·줄거리·...
'조 블랙의 사랑' (사진=유니버셜스튜디오 제공)EBS '세계의 명화'가 방송된 가운데 '조 블...
이종구 나이 72세에 아내와 주문진...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속풀이쇼 동치미'(사진제공=MBN)나...
김옥빈X신하균 주연 영화 '악녀' ...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악녀'(사진제공=NEW)김옥빈, 신하균...
[종합]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 ...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갯마을 차차차'(사진제공=tvN)'갯마...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 신민아 ...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가 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6일 [일]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