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추석 연휴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 전개

국제뉴스 | 2021.09.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재종 군수 등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제공=옥천군청)김재종 군수 등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추석 연휴를 맞아 특별방역 대책을 수립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추석맞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추석을 맞이하여 벌초 및 성묘, 긴 연휴기간에 따른 여행 등으로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여 지난 6일부터 오는 22일까지'추석맞이 특별방역 종합대책'을 추진 중에 있다.


종합대책으로 유흥시설 등 중점관리 시설과 종교시설 등 집단감염취약시설 1,904개소와 어린이집, 경로당, 공공체육시설 등 407개소에 대한 전수 점검을 실시 중에 있다.


또한, 마을 방송 실시, 기관 및 민간사회단체에 서한문 발송, 전광판 홍보,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 등을 통해 군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감염 확진자 발생 최소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방역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추석연휴 대비 군민 공감대 형성으로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를 유도하고 있다.


9일 환경과의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운동'과 합동하여 '민관 협력 연휴 대비 일제방역'을 추진했다.


10일에는 연휴 기간 전후 코로나19 감염 확진자 억제를 위해'추석 연휴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이동 자제 캠페인은 개인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단지 배포는 하지 않으며 옥천역, 시내버스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옥천TG 앞, 버스 승강장 등 5개소에서 공무원 30명이 방역수칙 안내 피켓을 홍보했다.


또한, 이번 추석은 지역 간 인구 이동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바, 관내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하여 벌초는 대행서비스 활용, 성묘는 가급적 자제하고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 이용, 고향방문 전후 거주지역의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것을 독려하고 있다.


김재종 군수는 "건강하고 안전한 추석을 위하여 고향방문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방문해주시기 바라며, 특히 고향방문 전후로 거주지역의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중현떡집'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사진제공=캐시워크)'중현떡집'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리워드 앱 ...
오랄비 오퀴즈 오후 6시·6시 30분...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랄비 오퀴즈가 출제됐다. 28...
'오랄비'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사진제공=오퀴즈)'오랄비' 관련 OK캐...
'유한 루테인' 캐시워크 돈버는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유한 루테인지아잔틴' 캐시워크 돈...
배민쇼핑라이브 쑥인절미 캐시워크...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배민쇼핑라이브 쑥인절미 캐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8일 [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