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시종 충북지사, 지역경제인과 함께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

국제뉴스 | 2021.09.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시종지사가11일괴산군소재조미김생산기업에서생산적일손봉사에참여하고있다.(제공=충북도청)이시종지사가11일괴산군소재조미김생산기업에서생산적일손봉사에참여하고있다.(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충북경제단체협의회(회장 이두영) 회원 10여명은 11일 휴일도 반납한 채 괴산군 소재 조미김 생산기업을 찾아 생산적 일손봉사로 구슬땀을 흘렸다.


일손봉사 참여자는 상공회의소를 비롯한 경제단체 대표들로서 각각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자이지만 이날만큼은 명절 선물세트 주문이 늘어나 일손이 부족한 지역 기업에 스티커 부착, 포장, 박스 작업 등을 도우는 생산 근로자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시종 지사는" 추석을 맞아 일손이 부족한 기업을 도와 큰 도움을 주게 된 보람찬 하루였고, 도민분들도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와 기업에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다"라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


㈜수미김 이윤단 대표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조미김 선물세트 주문량이 폭증하여 일손이 많이 필요했는데, 이 지사님을 비롯한 지역경제인 대표분들의 일손봉사로 큰 도움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일손봉사자로 참여한 충북경제단체협의회 이두영 회장도 "추석 일손이 부족한 기업에 충북경제단체협의회가 작은 손길을 보태게 되어 보람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일손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나 기업에 생산적 일손봉사로 도움을 드리고 싶다"라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


충북경제단체협의회는 도내 23개 경제·기업인단체장이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0년 2월 발족 이래로 지역경제 정책과제 발굴과 경제인 상생협력 등을 위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유치 활동, 청주 도심통과 광역 철도망 촉구 결의 등 지역 현안에도 관심을 갖고 공동 대응 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생산적 일손봉사는 농촌과 중소기업 현장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일할 능력이 있는 사람을 농가와 중소기업에 연결해 주는 사업으로서 코로나19로 외국인 근로자 입국이 막혀 극심한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와 기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만 75세 이하 충북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하루 4시간 봉사에 2만원의 실비를 지급받게 된다.


참여를 원하거나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중소기업(제조업 분야)은 시·군청 일자리부서나 시군자원봉사센터에 신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윤지 결혼, 이상해 훈남 아들 화제
이상해 아들 최우성 씨 (사진-여유만만 캡쳐)가수 김윤지가 이상해, 김영임 부부의 아들과 백년가약을 맺었...
슈돌 백지영 "둘째 갖고 싶어" 올...
백지영 (사진-슈돌 캡쳐)가수 백지영이 '슈돌'에 등장했다...
김정현 사과, 태도 논란 재조명 스...
김정현(사진=김정현 인스타그램)배우 김정현이 새로운 소속사를 ...
3호골 손흥민, 아스널전 참패 토트...
토트넘 손흥민이 27일 아스널전 후반 34분 1-3 만회골을 터뜨린 ...
류현진, 29일(한국시간) 양키스 상...
류현진의 복귀 일정이 확정됐다. 예상을 벗어나지 않았다.찰리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