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대 미술관, 산격 3동 6통 1반: 대학-도시 미술로 살아나기展 개최

국제뉴스 | 2021.09.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경북대 인근 도시재생 사업을 문화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전시회가 경북대 미술관에서 열린다.


경북대 미술관(관장 진영민)은 9월 16일부터 12월 18일까지 '산격 3동 6통 1반: 대학-도시 미술로 살아나기'전을 개최한다.


행복북구문화재단과 공동기획전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연암 서당골', '복현 피란민촌', '경북대 혁신타운' 등 경북대 인근에서 진행 중인 도시재생 사업을 현장중심으로 소개하고, 주민들이 들려주는 뒷이야기 등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도시 개발에 대한 여러 관점을 제시하는 미술작품 5점도 선보인다. 전시 작품은 강홍구 작가 '사라지다-은평뉴타운에 대한 어떤 기록, 계단', 오용석 작가의 '클래식 No.1978', 윤세열 작가의 '산수(山水)-재개발된 도시풍경', 임민욱 작가의 '뉴 타운 고스트', 허현숙 작가의 '도시계획_당고개지구 상계로 골목길Ⅲ' 이다.


진영민 경북대 미술관장은 "도시재생 사업은 물리적에서 환경적·생활문화적·경제적으로, 중앙정부 중심에서 지자체·주민 중심으로 변하고 있으며, 그 변화의 중심에는 문화적 요소들이 자리잡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이러한 변화의 흐름속에서 자생적이고 지속가능한 문화적 도시 재생을 통한 대학 도시의 미래를 생각해보고자 한다."라며, "대학 미술관이 지역과 지역민들의 이야기를 문화사적으로 기록하고 의미화하는 뜻깊은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별도 예약 절차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공휴일과 일요일은 휴관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예방접종 인센티브 늘려 국민 접종률 80%까지 올릴 ...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습(서울=국제뉴스) 최철호 기자 =국내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지 204일만인...
韓, 25∼34세 고등교육 이수율 OEC...
(사진=원광대학교병원) 신규 간호사 채용 면접 응시자 대기 모...
공공부문 여성 관리자 임용 목표 2...
이인호 인사혁신처 인사혁신국장이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1...
민동성 감독대행 첫 경기서 승리…...
민동성 감독대행 첫 경기서 승리…안산그리너스FC, 8위로 상승안...
1골 1도움 세징야(대구), K리그1 3...
K리그1 30R MVP 세징야(서울=국제뉴스) 안선영 기자 = 대구 세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