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2021년 자살예방의 날기념식 개최

국제뉴스 | 2021.09.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시청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시장)는 2021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9월 10일(금) 오후 2시 대구의료원 라파엘웰빙센터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자살예방의 날'은 매년 9월 10일로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2003년에 제정했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시민들과 자살예방사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특강(이서현 작가 '내 마음 돌보며 살아가고 있나요?') 순으로 간소화해 진행했다.


이종훈 대구광역자살예방센터장은 "이번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자살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인식개선으로 타인과 자신의 생명을 존중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2016년 3월부터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내 부설 자살예방센터를 설치해 자살예방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20년에는 응급개입팀을 설치해 24시간 핫라인을 구축하고 야간에도 위기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10월부터는 자살시도 등 정신응급 상황 대처가 가능한 응급입원병상 4병상을 지정·운영할 계획이다.


그리고 지역사회 자살예방 환경조성을 위해 강창교 교량 난간 보강 등 시설개선과 번개탄 판매업소 및 숙박업소 21개소, 생명사랑약국 165개소와 협력해 자살다발지역 모니터링 및 민관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 및 인식개선을 위한 생명사랑지킴이 교육을 확산하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생명지킴 보안관'을 양성해 시민 스스로 지역주민에 대한 관심과 생명사랑을 실천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자살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다차원적인 대책이 필요하며, 범시민 사회적 운동과 민간협력 네트워크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대구시도 공공영역의 자살예방 활동과 민간단체의 전문성 강화로 적극적인 사업을 추진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서울경찰청 "영등포구서 배회 중인 김준길 씨 ...
속보 (사진-국제뉴스DB)서울경찰청이 실종자 찾기에 나섰다.21일 경찰청은 안전 안내 문자를 통해 경찰은 ...
추석 당일, 롯데마트 휴무일·영업...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추석 연휴 롯데마트 '휴무일·...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 김진, 백두...
김진(출처=대한씨름협회 제공)김진이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서 ...
임성훈, 나이 72세 '무에타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순간포착'(사진제공=SBS)나이 72세 ...
[단독] 추석 당일, 홈플러스·코스...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추석 연휴 홈플러스, 코스트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1일 [화]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세트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죠스떡볶이 1인세트 죠스떡볶이 1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