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립극단, 10분 희곡 공모 당선작 선정

국제뉴스 | 2021.09.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시립극단사진제공=대구시립극단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립극단(예술감독 정철원)은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2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한 '10분 희곡 공모전'을 개최하고 당선작을 9월 6일 선정했다.


총 65편이 응모되었으며 6일 내·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6편을 선정했다. 당선작은 윤희정 작 '할매와 달빛 댄스', 오지용 작 '가족만두', 송호걸 작 '여기 사람 있어요!', 신영은 작 '너에게', 류창우 작 '그 얼굴에 담긴 사연', 김현태 작 '빨강과 노랑'이다.


'할매와 달빛 댄스'는 오래된 슈퍼를 운영하는 노인과 그 건물 옥탑방에 세들어 사는 탭댄스 강사의 이야기로 이 시대의 불안한 청춘에게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보낸다.


'가족만두'는 자신의 가족만을 생각하는 이기심,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있음에도 괜한 승부욕에 양보하지 않는 행동을 냉동만두와 세 사람을 통해 코믹하게 꼬집는다.


'여기 사람 있어요!'는 건물 붕괴 사고 현장에서 일어나는 황당한 이야기로 집단을 위해 개인의 희생을 강요하고, 자본에 의해 인간의 생명이 경시되는 일련의 사건들을 풍자한다.


'너에게'는 죽은 친구의 장례식을 치르며 바쁘다는 핑계로 미처 돌아보지 못한 것의 소중함을 깨닫는 인물을 통해 인생의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묻는다.


'그 얼굴에 담긴 사연'은 벽면에 사진들로 가득한 카페의 주인이 비를 피해 찾아온 손님과의 담소에서 각각의 인물사진에 담긴 예사롭지 않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 이야기를 따라가다 삶의 이유를 돌아보게 된다.


'빨강과 노랑'은 소통의 부재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만 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아빠와 딸을 통해 부모자식간의 사랑을 보여준다. 세대 간의 갈등 속에서 상대에 대한 공감과 이해심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번 공모전은 스탠딩 드라마 '더 플레이'시즌2 제작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당선작은 극본으로 활용된다. 스탠딩 드라마 '더 플레이'는 지난해 대구시립극단과 TBC가 뉴노멀 시대를 맞아 새롭게 기획한 프로젝트로 연극공연과 달리 무대 및 각종 장치를 최소화하고 오로지 배우의 표정 연기로 극을 이끌어 나간다.


코로나로 인해 공연장에서의 공연이 힘들어진 상황에서 공연장이 아닌 브라운관, 랜선으로 관객들을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장르다. 올해 12월 TBC에서 시즌2가 방영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중현떡집'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사진제공=캐시워크)'중현떡집'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리워드 앱 ...
오랄비 오퀴즈 오후 6시·6시 30분...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랄비 오퀴즈가 출제됐다. 28...
'오랄비'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사진제공=오퀴즈)'오랄비' 관련 OK캐...
배민쇼핑라이브 쑥인절미 캐시워크...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배민쇼핑라이브 쑥인절미 캐시...
'팜에이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사진제공=캐시워크)'팜에이트' 관련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8일 [화]

[출석부]
크리스피크림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하프더즌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크리스피크림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하프더즌 크리스피크림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하프더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