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파주시, 한수위 파주쌀 올해 첫 벼베기 실시

국제뉴스 | 2021.09.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파주시,추석 햅쌀용 조생종 벼베기 시연.(사진제공.파주시)파주시,추석 햅쌀용 조생종 벼베기 시연.(사진제공.파주시)

(파주=국제뉴스)이운안기자=파주시는10일추석을앞두고탄현면오금리조생종벼재배단지(김영수농가)에서올해첫벼베기를실시했다.이를시작으로파주시는6,687ha의논에서벼수확이본격적으로시작될전망이다.


이날시연회는코로나19방역수칙을철저히준수한가운데진행됐으며,최종환파주시장을비롯해시의원,NH농협파주시지부장및쌀단지회원들이함께수확의기쁨을만끽했다.또한최종환시장은직접콤바인에탑승해벼를수확하고농업인들을격려하기도했다.


한수위파주쌀은한강과임진강,비무장지대(DMZ)가만나는비옥한땅,깨끗한물,맑은공기,최적의기후등천혜의자연환경에서생산된쌀로,임금님께진상됐던장단삼백(쌀,콩,인삼)중하나다.


이날수확한벼는건조와도정과정을거쳐추석전햅쌀로조기출하돼추석제수용이나선물용으로판매할계획이다.


최종환파주시장은"코로나19라는어려움속에서도명품쌀을재배하기위해심혈을기울인농민들의땀과정성,노력에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한수위파주쌀을명품브랜드쌀로육성하기위해노력하겠다"고말했다.

파주시,추석 햅쌀용 조생종 벼베기 시연.(사진제공.파주시)파주시,추석 햅쌀용 조생종 벼베기 시연.(사진제공.파주시)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마이걸 효정, 시스루 한복 입고…요정 아니야? [똑...
그룹 오마이걸 멤버 효정이 상큼한 매력을 뽐냈다.효정은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웃음 가득한 추석 보...
김양호 삼척시장 민생현장 방문
국제뉴스/장덕진 기자(삼척=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김양호 삼...
오늘날씨의 키워드 추석연휴 마지...
비스케치, 날씨, 폭우, 태풍 (국제뉴스DB)추석연휴 마지막날인 2...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