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글로벌 도시간 경쟁 속 도시개발전략 모색

국제뉴스 | 2021.09.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을 주제로 열린 '제60회 부산미래경제포럼' 모습/제공=부산시'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을 주제로 열린 '제60회 부산미래경제포럼' 모습/제공=부산시

'지속가능한 도시개발' 주제로 '제60회 부산미래경제포럼' 열어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지난 10일 오전 제60회 부산미래경제포럼을 열어'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을 주제로 부산시 도시개발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실·국장, 공사·공단 및 출자·출연기관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고, 롯폰기, 오모테산도 등 일본 도시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 종합 디벨로퍼(개발사업자)인 HDC현대산업개발 박희윤 본부장이 강연을 맡았다.


이날 강연에서 박 본부장은 글로벌 도시 간 경쟁 속 선진도시들의 활성화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 디벨로퍼의 시각에서 부산이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3가지 부산의 비전을 제시했다.


비전은 ▲다채로운 매력이 넘치는 품격있는 도시 ▲빠르고 생활이 편리한 글로벌도시 ▲사람과 기업이 지속적으로 모이는 개방된 도시이다.


또 해양레저관광과 마이스산업 중심의 동부산권역, 해양경제 및 금융과 도시관광 중심의 원도심권, 스마트 시티와 항만·물류 산업 중심의 서부산권 등 지역별 특성에 맞춘 앵커 사업을 바탕으로, 도심 간의 콘텐츠들이 서로 끌어당기는 강한 매력의 마그넷 권역이 전략적으로 형성돼야 한다고도 했다.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을 주제로 열린 '제60회 부산미래경제포럼' 모습 (왼쪽 두번째 박형준 시장) /제공=부산시'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을 주제로 열린 '제60회 부산미래경제포럼' 모습 (왼쪽 두번째 박형준 시장) /제공=부산시

마지막으로, 박 본부장은 국제행사인 EXPO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전 세계에 부산의 경쟁력을 전파해 새로운 도시구조 속에서 강력한 부산의 포지셔닝을 구축해야 하며, 부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의지가 지역을 살리고, 도시를 살리고, 사람을 살린다고 강조했다.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미래 도시의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부산시의 뜻과 의지가 중요하다"며 "민·관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부산시만의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 김진, 백두장사 등극 7번째
김진(출처=대한씨름협회 제공)김진이 2021 추석장사씨름대회'서 백두장사에 등극했다.김진은 21일 충남 태...
[속보] 21일 오후 6시 기준 전국 ...
코로나19 방역, 예방접종 (국제뉴스DB)추석연휴에도 코로나19 확...
임성훈, 나이 72세 '무에타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순간포착'(사진제공=SBS)나이 72세 ...
[단독] 추석 당일, 홈플러스·코스...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추석 연휴 홈플러스, 코스트코...
정육점→수세 소시지까지 자산 40...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서민갑부'(사진제공=채널A)정육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1일 [화]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세트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죠스떡볶이 1인세트 죠스떡볶이 1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