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서구,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쾌거

국제뉴스 | 2021.09.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서구는 최근(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인천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제12회 202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꿈꾸는 아동, 신나는 놀이터! 부산 서구'를 사례로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매니페스토 경진대회는 자치단체장의 공약 및 정책 중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대회로, 전국 기초지자체 159곳에서 총 376개 사례를 응모해 1차 서류심사에서 209개를 선별하고, 2차 온라인 영상 발표를 통해 7개 분야별 우수사례가 최종 선정됐다.


서구는 총 84건의 사례가 경합을 벌여 경쟁이 가장 치열했던 인구구조대응 분야(3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는데, 지난달 19일 부산 원도심 최초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서구의 아동친화정책을 검증받은 두 번째 쾌거다.

'202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기념촬영 모습/제공=서구청'202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기념촬영 모습/제공=서구청

우수사례로 선정된 '꿈꾸는 아동, 신나는 놀이터! 부산 서구'는 원도심 초고령화 사회라는 사회적 고민을 아동친화 공공정책으로 극복해가는 과정을 담았다.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제도 및 거버넌스 구축, 아동 의견수렴 및 자치활동 범위 확대, 아동 일상 안전보장 제도마련, NGO와 광범위한 아동권리 옹호 사업 추진, 범 구민적인 아동권리교육 및 홍보, 아동예산 증액 및 아동 전용공간 확대 등 서구의 특색에 맞는 아동정책을 추진함으로써, 서구가 장기적인 관점에서 아동이 살기 좋은 지자체 조성에 노력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한수 서구청장은 "아동이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드는 것은 곧 전 구민 전체가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아동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은 물론이고, 구민과 약속했던 민선 7기 공약 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중현떡집'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사진제공=캐시워크)'중현떡집'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리워드 앱 ...
오랄비 오퀴즈 오후 6시·6시 30분...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랄비 오퀴즈가 출제됐다. 28...
'오랄비'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사진제공=오퀴즈)'오랄비' 관련 OK캐...
'유한 루테인' 캐시워크 돈버는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유한 루테인지아잔틴' 캐시워크 돈...
배민쇼핑라이브 쑥인절미 캐시워크...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배민쇼핑라이브 쑥인절미 캐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8일 [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