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지역을 살리는 균형발전을 위한 2021 혁신대구 포럼 개최

국제뉴스 | 2021.09.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권영진 대구시장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시장)는 市 지역혁신협의회(회장 서정해 경북대 교수)의 주최로 10일(금) 오후 2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C-quad에서 '2021 혁신 대구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박준구 경북대 교수와 이문희 대구경북연구원 산업혁신연구실장이 각각 혁신인재 양성과 초광역 연계 사업(대구-광주연계 협력권)을 주제로 발표를 하고, 지역 4개 대표대학의 교수(경북대 이학, 계명대 박희준, 대구대 최병재, 영남대 박태경 등)가 패널로 참여해 지역의 맞춤형 균형발전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한순기 국가균형위원회 지역혁신국장 이날 포럼에 참여해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해결책 모색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먼저 박준구 경북대 교수는 '혁신인재, 지역전략사업 생태계 구축의 시발점'이라는 주제로 지역경제 성장동력인 혁신인재가 지역에 뿌리 내릴 수 있게 필요한 공공기관, 기업, 대학 참여의 거버넌스 설계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이어서 이문희 대구경북연구원 산업혁신연구실장은 '대구·광주 연계협력권 발전종합계획의 기본구상 및 주요사업(산업분야)'이라는 주제로 초광역협력 프로젝트의 개요 및 대표적 초광역 협력권인 대구·광주 연계 협력권의 주요사업을 통해 지역의 미래 신성장 산업의 대안을 제시한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포럼이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자발적 노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으로 대구시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협의회, 지역대학과 협력해 지역의 일자리를 만들고, 인재를 양성하고, 이로 인해 지역의 경제가 회생하는 선순환구조를 만들기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가수 은가은이 성형 사실 고백, 과거 사진·성형 전 ...
가수 은가은이 성형 사실 고백, 과거 사진·성형 전 모습 궁금증(사진=TV조선)트로트 가수 은가은이 성형 ...
류현진, IL 등재 이후 첫 투구 훈...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다시 공을 잡았다.류현진은 22일(...
4년전으로 돌아간 류현진, 어떻게 ...
본격적으로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 글은 현재 극심한 부진을 ...
韓타점왕, 1루 땅볼 치고 감독 극...
KBO리그 타점왕 출신 제리 샌즈(33.한신)가 1루 땅볼을 치고도 ...
이자 캐시백 경쟁 카뱅·케뱅 불붙...
카카오뱅크, 이자 지원 한 달 연장에 케이뱅크는 두 달 지원 2...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