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세종쌀에 단호박·귀리 더한 타락죽 나왔다

국제뉴스 | 2021.09.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세종크리밀 제품'을 출시사진='세종크리밀 제품'을 출시

(세종=국제뉴스) 권백용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인자)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대표상품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시 전의면 서창산업㈜과 협력해 쌀과 귀리, 단호박으로 만든 타락죽 '세종크리밀 제품'을 출시했다.


타락죽의 타락(駝酪)은 우유라는 뜻으로, 조선시대 임금님이 보양식으로 먹던 우유에 쌀을 갈아 넣고 끓인 죽을 말한다.


올해 농산물 제조가공 상품화 지원사업과 연계해 이로운 죽(소고기, 닭고기)을 생산하고 있는 서창산업㈜의 생산노하우와 전문제조설비를 기반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연구협력해 타락죽 2종을 개발했다.


세종크리밀은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간편식으로, 우리 몸에 이로운 한 끼 식사로 유용하며, 특히 소화가 잘되어 어린이와 노인층에게 적합한 음식이다.


세종크리밀을 제조생산하는 서창산업은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지정받은 곳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공급하는 세종시 식품제조 전문회사다.


세종시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세종크리밀이 로컬푸드직매장, 공공급식, 고속도로휴게소, 경로시설, 온라인 등 다양한 곳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축적된 세종농업기술센터의 지역 농산물 관련 연구 성과와 서창산업의 생산 노하우가 결합돼 세종크리밀이 개발됐다"며 "앞으로 세종크리밀이 세종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달인] 추석특집 해외 달인·팔씨름 대전·이색...
암산의 달인 (사진-SBS 제공)20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달인'에서는 한가위 추석 특집편이 방송된다....
[종합]골 때리는 그녀들 결과 추석...
[종합]'골 때리는 그녀들 결과' 추석 스페셜 방송으로 차...
노엘 사과, 음주운전 파문 계속
노엘 사과, 음주운전 파문 계속 (사진-SBS 뉴스 캡쳐)노엘 사과 ...
곽재식ㆍ김희욱ㆍ전민기ㆍ한문철ㆍ...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이거 알아?'(사진제공=KBS2)한문철 ...
[20일 추석 연휴 특선영화 편성표]...
[20일 추석 연휴 특선영화 편성표] 스파이더맨 홈커밍·미나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