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대구국제힐링공연예술제 등 연극공연 활기

국제뉴스 | 2021.09.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지난 8월 11일부터 시작된 연극공연 관람료 할인 지원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많은 관객들이 대구국제힐링공연예술제 등 연극공연을 찾고 있어 12개의 연극전용 소극장이 집적된 대명공연거리는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대구시 연극공연 관람료 할인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관객이 특히 감소한 소극장 연극공연계를 지원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연극을 통해 위로와 즐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대구시가 공연 관람권 1매당 8천원씩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구연극협회에서 주관해 8월 11일 시작해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대구연극협회가 공모를 통해 지역연극단체 중 연극공연활동 실적 및 전문연극단체 여부 등을 심사해 선정한 23개 연극단체의 총 27개 공연이 관람료 할인지원 대상이며, 할인 지원 기간은 8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고, 선정된 연극단체의 연극공연에 대해 공연당 1인 4매까지 8천원씩 할인되고, 1인 5개 공연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적용 방법]


① 해당 공연 예매사이트에서 할인권종을 예매 후 결제


② 공연 관람 전 대구연극협회의 전용번호인 010-7185-7670에 문자 송신해 사전등록 후 해당 공연단체에 전화 또는 현장예매로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


* 문자로 사전등록 시 예매자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관람예정 공연명, 공연날짜, 공연시간, 구매 매수를 적어서 문자 송신


특히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개최되는 대구국제힐링공연예술제에 참가한 연극공연들 중 대명공연거리 및 중구 2개 소극장에서 열리는 18개 공연이 이번 할인권 지원사업에 해당돼 관람료 할인 지원을 받아 다양한 연극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이홍기 대구연극협회장은 "대면 공연을 특징으로 하는 연극공연에 이번 관람료 할인 지원을 통해 시민들께서 많이 찾아주셨으면 좋겠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및 철저한 방역관리로 시민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시민들께 예술을 통해 위로와 웃음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연극공연계가 다시 활기를 띨 수 있도록 마련된 이 사업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 사업을 통해 지역 공연계가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천 찹쌀떡 달인 전동방앗간 70년 전통 노포 "방부제...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생활의 달인'(사진제공=SBS)'생활의 달인'이 추석 특집으로 인천 찹쌀떡 달인 ...
포항 구룡포 찐빵 철규분식 70년 ...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생활의 달인'(사진제공=SBS)'생활의...
이동국 나이, 골프왕 장민호·양세...
이동국 나이, 골프왕 장민호·양세형 만남...축구교실·골프연습...
[추석특선영화] '미나리' 윤여정, ...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미나리'(사진제공=판씨네마(주))배...
빌려드립니다 바퀴 달린 집 권상우...
'빌려드립니다 바퀴 달린 집' 권상우·채수빈·오세훈·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