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부발전, 출자회사 위한 찾아가는 계약 자문 시행

국제뉴스 | 2021.09.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한국남부발전(주)(이하 '남부발전')이 자회사의 책임경영을 지원하고, 윤리경영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방문형 컨설팅에 나선다.


남부발전은 지난 9일, 부산지역 자회사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자회사 대상 '찾아가는 계약 분야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찾아가는 계약 분야 컨설팅 서비스'는 공공분야 윤리경영 우수사례를 기반으로 광범위한 부분에서 공정경제를 실현하고, 자회사의 책임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행된 컨설팅에서 남부발전은 공정계약 촉진과 담당자의 청렴 의식 제고를 도모했으며, 복잡한 계약규정의 현실 적용 방안에 대해 교육하면서, 담당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이날 컨설팅은 ▲국가계약법 등 법령 교육을 통한 자회사 계약규정 자문 ▲낙찰자 결정방식에 따른 적용 규정과 프로세스 해설 ▲공정계약 체결을 위한 통제절차 및 의사결정 ▲불필요한 수의계약 방지 및 공정성 확보방안 등 4개 분야별로 시행됐다.

남부발전이 9일 부산에서 자회사 계약 담당자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제공=남부발전남부발전이 9일 부산에서 자회사 계약 담당자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제공=남부발전

남부발전의 '찾아가는 계약분야 컨설팅 서비스'는 모회사가 자회사들에 대한 적극적인 방문형 지원을 통해 자회사의 책임경영 실현에 대한 연착륙을 돕고, 공정계약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찾아가는 계약 분야 컨설팅 서비스 시행으로 자회사 계약담당자들의 전문성 강화와 청렴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자회사 윤리경영을 지원해 공정계약 문화 전파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지난 6월 사내·외 전문가 및 협력사로 구성된 'K-규제혁신 토크'를 시행하는 등 공정경제 실현을 위한 규제혁신에도 앞장서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아빠" 드라마 '검은태양' 유제이(김지은), 남...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검은태양' 유제이(김지은)(사진=MBC 방송화면 캡처)드라마 '검은태양' 김지은...
18세 딸ㆍ48세 동안 엄마 틱톡커,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18세 딸, 48세 동안 엄마 틱톡커(사...
'강철부대' 최영재ㆍ이진봉ㆍ김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해방타운' 최영재(사진제공=JTBC)'...
이혜정 나이 66세에 요리 해방…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해방타운' 이혜정(사진제공=JTBC)나...
이민영, 나이 4살 동생 이유리와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편스토랑’ 이민영, 이유리(사진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5일 [토]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