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남도-시군의회 탄소중립 선도 하나

국제뉴스 | 2021.09.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양승조 지사와 황천순 천안시 의회의장, 홍성군 윤용관 의장 등이 참석했다.양승조지사와황천순천안시의회의장,홍성군윤용관의장등이참석했다.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와 15개 시군의회가 '대한민국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그린 충남' 만들기 협력을 강화하기로 다짐했다.


양승조 지사는 9일 내포혁신플랫폼 회의실에서 15개 시군의회 의장단과 간담회를 열고 도내 현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군의회 의장단과 소통하고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어 나아가기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아산 인주면 행정복합시설 건립 △당진 남이흥 무인종가 체험마당 조성 등 각 시군 주요 현안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조속한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또 KBS 충남방송국 설립과 연계된 미디어교육센터 업무협약 체결, 충남공항 기본계획 수립비 15억 원 내년 정부예산안 반영 등 올해 도정 주요 성과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충남형 탄소중립 비전을 공유한 뒤 시군에서도 탄소중립을 실천해 나아갈 수 있도록 각 시군의회 의장이 리더십을 발휘해 달라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충남은 보령화력 1·2호기 조기 폐쇄, 전국 최초 기후비상상황 선포 등 대한민국 탄소중립을 선도 중"이라며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군의회와 지속적으로 대화하고,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양 지사는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협의회장 황천순 천안시의회 의장)로부터 탄소중립 선언문 기념패를 받았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돼지로 자산 40억 원 달성한 비법은?(서민갑부)
돼지로 돈 버는 갑부의 산전수전 성공기가 공개된다.21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일평생 돼지...
정육점→수세 소시지까지 자산 40...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서민갑부'(사진제공=채널A)정육점 ...
'송가인 더 드라마', 미스트롯 송...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송가인(사진 제공=포켓돌스튜디오)'...
임성훈, 나이 72세 '무에타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순간포착'(사진제공=SBS)나이 72세 ...
[속보] 21일 오후 6시 기준 전국 ...
코로나19 방역, 예방접종 (국제뉴스DB)추석연휴에도 코로나19 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1일 [화]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세트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죠스떡볶이 1인세트 죠스떡볶이 1인세트